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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면, 주민과 함께하는 「맞춤형 복지상담소」 도롱리 개설·운영

대신면, 주민과 함께하는 「맞춤형 복지상담소」 도롱리 개설·운영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08.01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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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내 유관기관과 협업 운영 펼치며 열일곱번째 통합상담소 개설

지난 31일 대신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손기성)에서는 17번째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소’를 도롱리(이장 문덕환) 마을회관에 개설·운영했다.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소’란 분야별(복지·보건·세무·농정·일자리·정신건강·이미용봉사) 전문상담직원들이 마을에 직접 방문하여 각 분야의 상담·신청으로 공공기관 방문 없이 현장에서‘종합행정서비스’를 구현해 원스톱(One-Stop)으로 주민편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상담소는 도롱리 주민들을 위하여 분야별 상담을 펼치며 우리 이웃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그 밖의 궁금한 복지상담, 세무·농정상담,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 보건 건강검진, 일자리 전문상담, 기초연금 통신비 감면안내 등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정책들을 상담하고 현장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접수를 받았다. 또한 자원봉사를 통한 어르신들의 이미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였으며, 특히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여주대 사회복지학과 실습생이 참여하여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노인자살과 우울증 예방을 위해 주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진행된 소양교육과 우울증 진단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기성 대신면장은 “어느덧 열일곱번째 복지상담소 개설에 있어 주민들의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행정과 소통으로 주민에게 다가가 체감 있고 질 높은 행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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