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교육·문화
2019학년도 매류초 도서관 축제

여주 매류초등학교(교장 나경준, 이하 매류초)는 7월 22일부터 24일 3일에 걸쳐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을 실시했다. 독서문화 체험을 통해 책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작가와의 만남』, 『책으로 노는 방 탈출』, 『영화로 보는 그림책』등의 활동으로 이루어진 ‘도서관 축제’를 교내에서 실시했다.

이번 도서관 축제는 다양하고 즐거운 독서 관련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학교도서관이 즐거운 독서의 장, 소통의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시행됐다.

22일은 도서관 축제 첫 번째 날로서, 임정자 선생님을 모시고 『시작은 작가가 하고 완성은 독자가 하는 동화책』 이라는 주제로 선생님의 작품들에 대한 이야기를 감상하는 코너로 시작되었다. 이후에는 우리가 직접 이야기를 완성해 보고 선생님의 사인도 받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3일에는 토닥토닥 그림책 도서관에서 『책으로 노는 방 탈출』을 진행했다. 강아지 똥, 돼지 책, 작은집 이야기, 지각대장 존, 종이봉지 공주, 책 먹는 여우, 꼴딱 고개 꿀떡의 7권의 책을 가직고 각 방마다 찾아가 미션을 수행하고 암호를 풀어 방을 탈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본교 도서관 학부모 봉사자 어머님들이 『영화로 보는 그림책』이란 주제로 「나에게 소중한 것들」,「엄마까투리」 책과 영상을 감상하고 모둠으로 나누어 독후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도서관축제에 참여한 학생들은 “작가님과 이야기를 만들다 보니 이야기를 만든다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만은 아니라는 자신감도 갖게 되었고 친구들과 또 선·후배와 책을 가지고 다양하게 활동 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라고 말했다.

매류초등학교는 매년 이루어지는 도서관에서의 다양하고 폭넓은 독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독서하는 습관을 기르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