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교육·문화
책과의 만남, 우리 동네 도서관으로 초대합니다흥천초 글빛 마루 도서관 개관식

지난 10일 흥천초등학교(교장 황규애, 이하 흥천초)에서는 학부모, 학생, 지역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빛 마루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은 흥천초 특색사업인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지역문화 축제로서 달빛 영화관, 학부모 천연 화장품 만들기 연수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에 개관한 글빛 마루 도서관은 여주시청과 여주교육청의 지원 사업으로 시작되었으며 경기도 지역의 여러 우수 도서관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쉼과 놀이를 함께 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으로서 설계되었다.

새 도서관에 들어온 아이들은 도서관의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서가의 책을 꺼내보기도 하고 새로운 도서관의 모습을 살펴보기도 하며 분주하게 돌아다녔다. 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한 아이들은 활짝 웃으며 “깨끗하고 멋진 새 도서관에 오니 책을 읽고 싶어진다.”며 “ 앞으로 도서관에 더 자주 오고 싶다.”고 말했다.

흥천초 황규애 교장은 “글빛 마루 도서관 건물 하나를 짓기 위해 정말 많은 분들이 노력해주셨다.”며 “관심을 가져주시고 도서관 완공까지 아낌없이 지원해주시고 노력해주신 여러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글빛 마루 도서관을 우리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 및 지역 주민 분들도 함께 이용하실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흥천초가 마을교육공동체 문화장소로서의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