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교육·문화
가남초 ‘운동장에 또 수영장이 생겼어요’돌봄짝과 함께 하는 시원한 여름나기 한마당 시즌2

가남초등학교(교장 정태수, 이하 가남초)에서는 7월 9일 돌봄짝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나기 한마당 축제 시즌2를 실시했다.

작년에 학생, 학부모들에게 여름보다 뜨거운 호응을 받은 ‘가남초 수영장을’올해에도 이어 실시하게 되었다.

2018학년도부터 본교 특색 인성 교육의 하나인 돌봄짝 교육과정으로 운동장에 설치된 에어 바운스 간이 수영장에서 돌봄짝과 함께 물놀이 체험을 통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여가를 향유할 수 있는 계기를 2019학년도에서 마련하였다.

지난 6월 10일~14일 본교 운동장에서 실시된 ‘찾아가는 생존 수영 교실’에 참여하지 못 했던 1~3학년 학생들은 돌봄짝 형, 누나들과 우리도 학교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다고 좋아했다. 그리고 4~6학년 학생들 역시 무더위로 지친 여름, 동생들과 슬라이드도 타고 시원하게 하루를 보내면서 동생들과 더 가까워 질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웃음 가득한 얼굴로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가남초 정태수 교장은 “물장난을 치는 어린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아 보는 것만으로도 덩달아 즐거웠으며, 올해로 2번째를 맞이한 가남수영장 운영과 같이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요구와 관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기대가 되는 학교, 다니고 싶은 학교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