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교육·문화
지역사회와 함께 시원한 여름나기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지역사회 나눔 행사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황병권, 이하 경기관광고)는 지난 5일 학교 조리실습실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지역 사회 나눔 행사 시즌Ⅰ’을 진행했다.

해당 행사는 ‘2019 여주혁신지구 - 민주적인 우리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및 학부모와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건강한 교육활동환경을 구축하고, 학부모와 학생 모두 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함양하여 지역을 위한 봉사를 실천하기 위해 2019학년도 경기관광고등학교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경기관광고등학교 학부모님을 중심으로 관광외식조리과 학생(5명)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된 본 행사는 학생들과 함께 조리실습실에서 삼계탕을 요리하고 디저트(과일)와 함께 포장하여 관내의 대신 파출소와 여주 소방서에 전달하면서 마무리되었다.

백지현 학부모회장(2학년 관광외국어과 김○경 학생母)은 “점차 더워지는 날씨에 주민의 치안과 안전을 위해 밤낮으로 고생하는 이웃에게 다시 한 번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학부모가 자녀와 함께 참여하여 활동하는 과정 속에서 상호 이해하고 존중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관광고등학교 학부모회는 올 연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손수 만든 음식을 포장하여 전달하는‘자녀와 함께 하는 지역 사회 나눔 행사 시즌Ⅱ’를 일찍부터 기획하여 준비 중이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