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사회·환경
여주시, 6.25전쟁 69주년 행사 거행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25일, 여주시민회관에서 6.25전쟁 발발 69주년을 맞이해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고 6.25전쟁 참전용사의 명예선양과 위국헌신의 노고를 위로하는 ‘6.25전쟁 69주년 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항진 여주시장과 6.25참전유공자 및 유족, 보훈단체장, 여주초등학교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호국보훈영상 상영, 시상, 여주시장의 기념사 및 6.25참전유공자회장 등 내빈의 인사말씀, 6.25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로서 명예와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 봉사한 유진각 6.25참전유공자회 부지회장과, 운영위원으로서 9년 6개월 동안 단체 활성화와 국가유공자 간 유대강화를 위해 노력해온 김백순 씨가 표창을 받았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여주시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희생을 잊지 않을 것이며 최선의 예우와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하면서 더 나은 안보를 위해 참전유공자분들의 경험과 지혜를 발휘해주실 것과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만들기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계층을 보듬고 나눔과 배려를 바탕으로 양보와 친절의 미덕을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하며 마무리 하였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