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음튼튼힐링교실’ 프로그램 큰 호응

‘마음튼튼힐링교실’ 프로그램 큰 호응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06.18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가암대상자 소통과치유 기회제공으로 삶의 질 향상 기대 -

여주시에서 위탁 운영하는 여주시방문보건센터(센터장 김애정)에서는 재가암 경험자의 투병사례공유를 통해, 암재발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심리적 안정을 되찾게 함을 목적으로 자조모임을 4년간 지속 운영 중이다.

지난 3월과 4월에는 스트레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강의 및 레크레이션(오재미캐치볼/몸으로 말해요 등)을 실시했고, 관내 카페를 대관하여 수기공유/박수유희/노래부르기의 활동을 진행하고, 5월에는 체험활동으로 레몬효소 청만들기와 허브관리요령 ․ 화분분갈이를 실시하여, 건강한 삶을 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6월13일 진행한 황학산수목원 숲해설 프로그램에서는 자연의 기운을 느끼며, 몸을 깨우는 스트레칭과 함께 잎사귀모아붙이기와 명상을 통해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상반기 프로그램 100% 출석율을 자랑하는 이○○님은 “암 진단이후 나에게만 힘든 고통이 있음에 많이 원망도 하였지만, 프로그램을 함께 참여하는 참여자들과 이야기를 통해 마음이 다잡아졌고, 암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프로그램 담당간호사는 “관내 암 경험자에게 서로간 고통도 잊고 정보를 교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희망과 용기를 얻고자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주기적 건강관리와 영양제 제공 등 여주시민을 위한 방문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9월부터 하반기 일정이 시작되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암질환 경험이 있는 시민을 우선 대상으로 실시하는 마음튼튼힐링교실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는 여주시보건소 방문보건팀(☎887-3633), 혹은 여주시방문보건센터(☎884-3387)으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