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여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밀가루로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여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밀가루로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06.18 16: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4월 23일 부터 7월 2일까지 학교밖 청소년들이 가장 해보고 싶은 직업체험 의견을 반영 한 ‘우리는 제과 제빵사 ! 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7명의 학교밖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의 미래 꿈에 작은 발돋음을 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과제빵의 과정은 관내 여주대학교 산학단과 연계하여 호텔조리 베이커리과 교수의 지도로 진행되며 제과제빵의 이론과 다양한 기계사용의 방법, 주의 할 점, 제과와 제빵의 실질적인 반죽과 만드는 방법, 위생관리 등을 몸으로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과정으로 프로그램 이수 시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제과제빵의 과정에서 마카롱, 마블쿠키, 모카번, 피자빵, 베이글, 등의 과자와 빵을 만들어 보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한 청소년은 “제과 제빵을 실제로 만들어 보니, 쉬운 일이 아니란 걸 알게 되었고, 이제는 다양한 빵에 대해 배우고 나니 빵을 만드는 사람의 수고로움도 알게 되었다”고 말하기도 하였다.

여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하여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학업 중단 청소년 또는 자퇴 청소년을 위한 진로나 꿈 찾기, 직업체험, 자기계발, 자립지원, 스마트교실을 통한 검정고시 도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진입을 돕고 있으며, 대학진학에도 다양한 정보와 도움을 줄 수 있다.

학력취득이 필요한 청소년은 누구라도 여주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886-0542)로 연락하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