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정치·행정
여주시, 협업포인트를 통한 조직 내 협업활성화 노력부서간 협업 시 포인트 부여를 통해 자연스러운 협업 분위기 조성

경기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사람중심 행복여주 구현을 위해 협업포인트 운영 규정을 제정하고 부서 간 협업 시 직원 간 포인트를 주고 받으면서, 협업에 적극적인 직원이 인정받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는 지난 달 27일 「여주시 협업포인트 운영규정」을 제정·발령했으며, 6월 1일부로 여주시에 협업포인트 제도를 공식적으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협업포인트는 공직자들의 전자결재 시스템인 온나라e음 상의 기능을 활용한 제도로서 부서 간 업무 추진 시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지식·정보·장비 등을 공유하며 협업을 추진한 직원 간에 상호 포인트를 주고받는 제도이다.

개인별로 협업 사례에 따라 주고받으며, TF팀 활동, 협업회의, 협업을 통한 예산절감 등 특별히 기여한 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협업포인트도 부여된다.

시는 연말 협업포인트를 집계하여 협업추진 우수직원 및 부서에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으로 확실한 동기 부여를 통해 부서간의 협업하며,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여주시 조직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이항진 시장은 “현대 행정환경은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고, 적극적인 융합행정이 필요한 시대라면서, 부서간의 협업이 자연스러워 진다면 보다 효율적인 여주시 행정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당부하며, “부서간 뿐만 아니라 민-관을 잇는 협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정책의 효율성과 시민의 체감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