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교육·문화
<여주>‘와! 어린이날이다. 모여라~~

와! 어린이날이다. 모여라~~ 지난 6일, 여주대학 인조잔디구장에서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여주대학교 인조잔디구장에서 성대하게 펼쳐졌다.

어린이날행사는 여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대체공휴일인 5월 6일 성대하게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 되었다,

모든 어린이들이 맑고 밝게 자랄 수 있는 환경조성과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관심의 의미를 되새기는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관내 10여개 단체가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여주시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여주대학교 용마응원단과 여주대 댄스 동아리 팀의 댄스공연을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열고 도지사상과 여주시장상, 여주교육장상등 8명의 모범어린이들을 표창하였으며 여러 내빈들과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이 진행되었다.

기념식이 끝난 후 본격적으로 체험과 게임 참여 등 다채로운 볼거리, 놀거리가 있었으며 아동권리 퀴즈, 드론조종체험, 신나는4D상상라이더를 비롯한 27여개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켰다. 또한 풍성한 선물도 준비하여 많은 어린이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모든 비용은 여주시의 지원으로 1700명(아동)에게 점심 도시락이 제공 되었으며 어린이와 부모님 등 4,0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되었다.

12개 센터의 센터장과 복지사 선생님들 여주대와 자원봉사센터 봉사자 분들, 여주시청 사회복지과장, 보육아동팀장, 주무관과 사회복지과 직원들의 아낌없는 수고와 봉사로 아주 풍성하고 성대한 어린이날 행사가 되었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