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4:35 (수)

본문영역

경기관광고 푸드 카빙 경연대회 입상

경기관광고 푸드 카빙 경연대회 입상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05.07 15: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국제 푸드 앤 테이블 웨어 경연대회

2019 국제 푸드 앤 테이블 웨어 박람회 요리,카빙 대회는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사)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식품업체와 테이블웨어 관련 기관들에게 홍보와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해당 분야의 동향을 알려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돕고자 마련하는 대회이다.

박람회 기간에 총 86개여개 팀, 450여명이 참가하며, 세계 최고의 푸드코디네이터와 조리사를 뽑는 세계 푸드코디네이터 세계 조리사 올림픽도 개최하는 규모가 큰 행사이다. 경기관광고등학교에서는 이번 박람회에 모두 4팀이 [‘푸드 카빙 대회’-1개 팀(5. 4.), ‘라이브 요리 경연대회’-3팀(5. 5.)] 참가하여 좋은 결과를 냈다.

수상은 각 부분별-라이브요리단체 고등부‘김지현, 김세영, 정수진’(대상)/‘김진아, 조원창, 이정술, 최영욱’(금상)/‘이남은, 태건우, 정우성, 홍서윤’(금상)/전시카빙 단체 고등부‘김권웅, 정회서, 원종호, 이재훈, 이연수’(동상)을 차지했다.

푸드 카빙이란 ‘음식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주는 공예기술’로 학생들에게는 생소한 개념이지만 경기관광고등학교에서는 ‘대한민국 산업협장 교수 초빙특강 수업’을 들으며 기초 과정을 다지고 다양한 실습의 기술을 전수를 받고 있다.

경기관광고등학교 황병권 교장 직무대리는 “학생들이 요리 실무에 임했을 때 매번 트렌드가 바뀌는 상황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요리분야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