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사회·환경
여주시 다문화가족 고향방문, 지금 만나러 갑니다!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2019 여주시 다문화가족 고향방문사업’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19 여주시 다문화가족 고향방문사업’은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12일까지 신청을 받은 결과, 11가정이 신청했으며, 이 중 여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심사를 걸쳐 총 4가정, 15명을 선발했다고 전했다.

여주시에 거주하면서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오랫동안 모국을 찾지 못한 결혼이민자 중 고향방문기간, 소득수준, 여주시 거주기간, 결혼기간 등 8개 항목 종합적으로 심사해 점수가 높은 다문화가정 4가구가 선정했으며, 한 가구당 300만원 범위 내에서 왕복항공료와 여행자보험료를 지원 받고 5월 ~ 11월 중 각 가정의 일정에 맞추어 고향방문을 하게 된다.

이번사업에 선정된 A씨는“가정 형편이 어려워 고향을 방문하지 못했는데, 이번 고향방문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가족을 만날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고향에 다녀와서 더욱 행복한 가정을 꾸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에서는 다문화가정 부부 친정언니·동서 맺어주기사업, 다문화가족 예절캠프 등 다문화가정의 조기정착과 안정한 사회생활을 지원하며, 5월 25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다문화가족 대상 법률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