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교육·문화
여주학생자치총회 및 교육장과의 간담회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하라!!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은 4월 12일 여주교육지원청 3층 여강홀에서 여주학생자치총회와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학교 학생회장단으로 구성된 지역학생자치회 조직과 함께 교육장과 학생자치회간 간담회를 통해 소통과 어울림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의 목적은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운영하는 자치활동 활성화 및 공동체의 민주적 소통을 통한 주체적이고 공공적인 민주시민 육성에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내 각급학교 초중고 학생회장단이 모여 지역자치회 초중고 대표 및 전체 대표를 민주적으로 선출하였으며 학생자치활동 사례를 공유하였다.

이를 위해 학생 선거관리위원을 구성하여 민주적인 절차로 대표단을 선출하고 당선된 학생에게 선거관리위원장 명의의 당선증을 배부하였다.

또한 교육장과의 간담회 시간에는 학생자치회 초중고를 대표하여 1교씩 공약사항을 발표하고 학생들이 제안한 의견과 질문을 교육장과 참가자들이 함께 나누며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지지하고 격려하는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여주 학생자치회장 노정우(여강고 3)학생은“이번 교육장님과 간담회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과 고민을 알게 되었고 질문 하나하나 진심을 담아 답변해주시는 교육장님께 감사함을 느꼈다. 이런 소통의 기회가 더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 강무빈 교육장은“이번 간담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주체적, 공공적 삶을 실천하는 시민으로의 성장은 물론 교육주체 간 민주적 소통으로‘모두가 행복한 여주미래교육’을 실현해가는 출발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