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 마음의 힐링을 찾아서

내 마음의 힐링을 찾아서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04.08 13: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안심센터가 가족들에게 힘이 되겠습니다

여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을 부양하는 가족의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해오는 4월 18일부터 7월 11까지 매주 목요일,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환자 및 경도인지저하 가족 10명을 대상으로 「헤아림 가족교실」과 「가족자조모임 및 힐링프로그램」 12회기가 진행된다.

가족교실은 ‘치매알기’와 ‘돌보는 지혜’를 통해 가족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치매환자에 대한 부양부담과 갈등을 줄여 치매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목적이 있다.

치매알기에서는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와 정신행동증상 및 치매에 위험요인, 치매진단 및 치료와 관리에 대해 배우게 된다.

또한, 돌보는 지혜에서는 마음이해하기, 부정적인 태도 극복하기, 의사소통방법 학습 및 응용, 남아 있는 능력 찾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 내용을 배우고, 가족들에게 지원서비스 및 생활 속 알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가족교실 진행 후 가족들 간의 정보 교류와 심리적지지 등 마음의 치유를 공유하고 전문강사(미술, 원예, 풍선, 웃음치료, 야외체험)를 초청하여 가족들의 스트레스 및 심리적상태를 되돌아보는 자조모임과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소관계자는 “치매환자가족 및 치매 어르신들에게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치매환자 및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중증치매로의 악화지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가족교실 및 힐링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여주시 치매안심센터(031-887-3695~3697)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