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4:35 (수)

본문영역

대한민국 축구센터 유치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대한민국 축구센터 유치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19.03.25 09: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9일부터 대한축구협회장기 전국 축구대회 유치

여주신문에서는 최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2차 후보심사를 통과한 채용훈 여주시체육회 수석부회장을 인터뷰했다. 이와 함께 여주시체육회에 대한 설명과 세종대왕마라톤대회, 장애인체육회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한편 채용훈 수석부회장과의 인터뷰는 유튜브를 통해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이장호 오늘은 채용훈 여주시체육회 수석부회장 나오셨습니다.

채용훈 안녕하십니까? 여주시체육회수석부회장 채용훈 인사드립니다.

이장호 반갑습니다. 여주시체육회 동호인과 시민들께 인사말씀 부탁드립니다.

채용훈 여주시체육회는 31개 종목단체 1만여 명의 동호인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의 건강과 여가 활동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여주종합운동장 내 체육회를 찾아오시면 친절하게 운동을 하실 수 있는 종목을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장호 3월 18일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 2차 후보지에 통과했는데 현장 분위기가 어떠했나요?

채용훈 먼저 이항진 시장님과 공무원 민간인 20여명이 현장에서 긴박하게 후보지 선정이 되기 위해 마지막 점검을 하였고 다른 시도에서도 긴박하게 준비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대체적으로 여주시는 준비를 많이 한 것으로 생각되고 여주시 발표도 잘한 것으로 생각 됩니다. 무엇보다 시장님의 유치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셨습니다.

이장호 수석부회장으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석부회장님과 체육회의 활동을 소개해주시기 바랍니다.

채용훈 여주시체육회 수석부회장으로서 여주에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가 유치되기를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 저는 여주시체육회에서 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어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체육회가 중심이 되어 축구협회와 종목단체 사회단체와 협심하여 거리 현수막게시와 여주시내 거리홍보를 통하여 시민들에게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를 여주시에 유치하자는 홍보를 하였습니다.

이장호 세종대왕마라톤대회가 매년 성황을 이루고 있는데 올해 마라톤대회에 대한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채용훈 제18회 여주세종대왕마라톤대회를 여주시의 대표적인 스포츠 콘텐츠로 육성, 발전 시켜 사람중심 행복여주 이미지 제고와 문화·관광 활성화에 기여와 참가하는 마라토너들에게 천해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여주시 이미지 홍보가 될 수 있도록 여주시체육회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올해도 성황리에 대회가 개최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이장호 작년 장애인체육회 출범을 했는데 올해 주요 추진계획과 종목단체 결성진행은 어떻게 추진되는지요.

채용훈 창립 첫 해이다보니 애로사항이 많지만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종목단체를 결성중이며 제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제4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등 각종대회 출전 계획 중이며 또한 경기도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시민여러분들께서는 여주시 장애인분들에게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이장호 장애인 종목단체 가운데 어떤 것이 가장 먼저 결성되었나요?

채용훈 현재 육상이 있고 게이트볼 등이 있습니다.

이장호 육상게이트볼은 장애인들이 참여하시는 거죠?

채용훈 네. 그렇습니다.

이장호 어울림한마당 체육대회가 낮선 분들도 있을 텐데요. 간단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채용훈 쉽게 말해서 명랑운동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장호 앞으로 장애인체육회가 결성되어 출범을 했으니 부회장님 말씀처럼 조금 더 많은 장애인들이 참여하고 비장애인들께서도 많은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채용훈 네.

이장호 대한민국 축구센터 유치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기 위해 여주시민들에게 당부하실 말씀이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채용훈 이제 2차 PPT 관문을 통과 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가 여주에 유치 될 수 있게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주시체육회에서는 3월 29일부터 3월 31까지 대한축구협회장기 전국 축구대회를 유치하였습니다. 17개시도 2500명의 선수가 여주를 찾습니다. 또한 3월 29일 18시 30분에는 썬벨리 호텔에서 17개시도 임원 선수 대표와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분들께서 전야제를 합니다. 여주시와 여주시체육회 여주시축구협회 사회단체와 대한민국축구 종합센터 유치를 위해 홍보를 할 계획이니 시민여러분들께서도 많이 동참 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장호 오늘 바쁘신 중에도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유치에 계속 노력하고 계시는 채용훈 여주시체육회 부회장님과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다음에 또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용훈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