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특별한 학부모 총회 - 관광특성화고등학교로서의 특색을 십분 발휘하다

특별한 학부모 총회 - 관광특성화고등학교로서의 특색을 십분 발휘하다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03.18 12: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고등학교(학교장 직무대리 : 황병권)는 2019년 3월 15일(금) 서관 3층 강당에서‘2019학년도 학부모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관광특성화고등학교로서의 특색을 십분 살려 연회장 혹은 카페(Cafe)를 콘셉트로 본 행사를 지원하는 학생들이 직접 테이블을 세팅하고, 좌석을 배치하여, 행사장을 찾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F&B 서비스를 진행하였다.

또한 담임교사와의 상담 시간과는 별개로 ‘교육 활동 및 부서별 추진 사업에 관한 Q & A’를 통해 2019학년도 한 해 동안 학교에서 기획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과 추진 사업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2019학년도 백지현 학부모회 회장은“예년과는 달라진 새로운 행사장에서 활동 도우미 학생들이 실제 식음료업장종사원들과 같이 학부모님들을 응대하고, F&B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을 보고 매우 흐뭇했다”며, “관광특성화고등학교의 특색을 살리기 위해 치밀하게 준비해준 교사 및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올해 경기관광고등학교 학부모회는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해 보다 노력하는 한 해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상기 행사의 활동 도우미로 참여한 박수현(관광외국어과 2학년) 학생은 “행사장을 꾸미는 동안 힘들었지만, 고객 응대 요령 및 테이블 세팅 방법 등 학교에서 배운 교육 내용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이번 활동을 통해 적성과 흥미를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