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농업전문경영인회 설맞이 이웃사랑 성금 기탁

여주시 농업전문경영인회 설맞이 이웃사랑 성금 기탁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9.01.28 09: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15명 마음 담은 성금350만원 전달

여주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농업전문경영인회(회장 이남주)는 지난 1월 25일 회원, 관계관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에 이웃사랑 성금 350만원을 전달했다.

여주시 농업전문경영인회 이남주 회장은 “장기적인 경제 침체로 농업분야도 많이 어렵지만 우리 여주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전문농업경영인 회원들이 모은 작은 성의”라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말했다.

김현수 여주시 부시장은 “맹추위가 기성을 부려 금년 설은 더욱 춥게 느껴지는데 여주시 농업전문경영인회에서 따듯한 마음으로 회원님들이 전해주신 성금이 알차게 잘 쓰일 것”이라며 “농업의 전문가이신 여러분들께서 앞장서서 여주농업의 발전을 이끌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농업전문경영인은 경기도 조례에 의거,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농업인을 도농업기술원에서 매년 10여 명씩 선발해선진 경기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도록 육성하고 있다.

여주시에는 1996년부터 2018년까지 선발된 15명이 여주농업의 선도적 역할 및 후계농업인 양성, 사회봉사 활동 등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참고로 여주시 농업전문경영인회 회원은 안장현(양돈), 안병주(원예), 이승일(고구마), 권혁재(벼,인삼), 이남주(느타리), 이영욱(버섯), 간종철(시설가지), 원종섭(양돈), 오대석(화훼), 조수연(버섯), 한철희(가지), 이영구(쌈채소), 안은엽(엽채류), 김동식(낙농), 권남(한우) 등으로 다양한 지역의 다양한 품목에 포진해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