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읍면동소식
오학동 아이들의 겨울놀이터, 얼음썰매장 개장

오학동(동장 추성칠) 현암동 241-13번지(학동교회 뒤쪽)일원 부지에 색다른 겨울철 놀이터가 개장해 주민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오학동에서 이달 4일, 아이에게는 신나는 썰매체험을, 어른에게는 동심에 젖을 수 있는 무료 얼음썰매장을 개장한 것.

오학동과 오학동 통장협의회(협의회장 김재붕)가 함께 겨울철 지역사회 복지제공차원에서 얼음썰매장을 준비하면서 토지주의 무료사용 승낙을 받고, 통장들이 매일 3명씩 6개조로 썰매장의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등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운영되고 있다.

추성칠 오학동장은 "추운 겨울 자칫 집에서 TV시청이나 게임을 하며 방학을 보내게 될 아이들이 부모님과 같이 썰매를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얼음썰매장을 개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재붕 통장협의회장은 "썰매장 조성 초기 바닥 평탄작업에서부터 비닐하우스 및 썰매제작 등 준비과정이 바쁘고 쉬운 일이 아니었지만, 개장된 후 아이들이 신나게 얼음썰매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통장협의회에서는 얼음썰매장에서 사용될 얼음썰매 100여개를 직접 제작해 겨울방학 중인 어린이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심보험에도 가입하는 등 준비를 마치고 겨울철 얼음썰매장 운영에 들어갔다.

이 썰매장은 2월말까지 약 두달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토요일 오후8시까지 야간 개장) 운영한다.

김태호  yeoju5@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