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신년인사. -여주시장 이항진

신년인사. -여주시장 이항진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9.01.07 11:49
  • 수정 2019.01.07 15: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12만 여주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1천여 공직자 여러분!

황금돼지가 복을 몰고 온다는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시민 여러분 모든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 시민 여러분들의 삶은 어떠하셨는지요?

국가적으로는 통일의 초석을 다지는 남북정상회담이 있었고, 사상 최초의 북미정상회담도 있었습니다.

국민들이 상상할 수도 없었던 놀라운 정세의 변화 속에서 우리 여주 또한, 6.13 지방선거를 통해

시민의 힘으로‘사람중심 행복여주’를 구현할 새로운 지방정부를 탄생시킨 의미있는 한 해였습니다.

114년 만에 찾아온 극심한 폭염이 우리를 힘들게 했지만 시민들의 인내와 공직자들의 헌신으로 넉넉히 이겨내었고 24년 만에 여주를 찾은 현직 대통령은 우리 여주시민들에게 큰 힘과 자부심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변화와 발전을 갈망하는 12만 시민의 기대 속에서 올 한해 여주시는 시민 여러분들의 결집된 역량을 발판으로, 중앙정부와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사람중심 행복여주’의 초석을 다지며, 지난 해 설계한 민선 7기 시정 방향을 하나씩 구체화 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우선‘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의 튼튼한 기틀을 갖추어 ‘지속가능 발전도시’의 디딤돌을 놓겠습니다.

경기여주공공산후조리원과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개원하고 90.6%의 학부모 찬성을 얻은 여주초등학교의 여주역세권 이전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학교복합화시설 추진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출산과 육아, 교육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아이들은 쾌적한 환경 속에서 뛰놀며 배우고 부모들은 육아의 부담과 자녀 교육에 대한 걱정에서 벗어나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걱정 없이 체육활동이 가능한 체육관을 건립하여 학생 행복지수를 높이고 고등학교 3학년 부터 급식비 지원을 확대하여 학부모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겠습니다.

또한 청·장년을 위한 일자리를 늘리고, 마을공동체와 연계한 치매안심센터를 운영하여 초고령화 시대, 백세 시대에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농민기본소득 보장으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민의 기대가 현실이 되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지속가능발전도시 여주의 튼튼한 기틀이 될‘스마트시티’조성에 속도를 내고, 여주 경제의 성장 동력이 될‘친환경 IT기업’유치도 앞장서겠습니다.

여주 5일장과 연계한 구도심을 활성화하여, 골목골목 마다 사람이 몰려들어 경제가 활성화되는 문화, 관광 여주를 만들겠습니다.

자랑스러운 여주시민 여러분!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더 멀리 갈 수 있다”는 옛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복잡한 현대사회에서는,

“빨리 가고 싶어도, 멀리 가고 싶어도, 함께 가야만 한다”고 합니다.

아이와 부모, 어르신, 농민들, 소상공인들, 여주시민 모두가 행복한,‘사람중심 행복 여주’건설을 위하여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주시의회, 각급 기관단체가

긴밀하게 협력하고 소통하여, 우리 함께 희망찬 새 여주를 만들어 갑시다.

사랑하는 12만 여주시민 여러분, 1천여 공직자 여러분,

기해년 새해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