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여주시농기센터, 안치중 팀장

여주시농기센터, 안치중 팀장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8.12.18 13: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 ‘최우수’ 선정!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안치중 작물환경팀장이 여주시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농촌지도사업 분야 최고 전문가에게 주는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은 농촌진흥청이 전국의 농촌진흥기관 5,000여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농촌지도사업을 통해 지역 농업의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후보자를 추천받아 서류, 현장, 발표 등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는 상으로 농촌지도직 공무원들에게는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안치중 작물환경팀장은 여주지역특화작물인 쌀과 고구마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고 그 성과로는 고구마 비닐피복 ․ 동시복토기, 고구마 자동삽식기, 고구마 덩굴수확기(예취기), 플러그를 이용한 고구마 육묘 및 재배기술을 개발하여 고구마재배 농업인들의 농작업 생력화에 크게 기여를 했고, 2015년에 종자산업기반구축사업에 공모, 선정되어 사업비 30억, 규모 1,260㎡의 고구마 바이러스 무병묘센터 시설을 설치하여 여주 고구마의 고품질화에 기여하였다. 또한 여주지역에 알맞은 가공용 및 기능성 쌀 재배기술을 확립하여 들녘 경영체 연계 쌀산업 육성시범 사업 등 250ha 생산단지를 조성하였고, 여주쌀의 미질 고급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GAP 인증단지 등 12,847ha를 추진했다.

안치중 팀장은“많은 여주 농업인들과 동료 선․후배 직원들의 도움으로 이러한 큰상을 받게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여주농업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27일‘2018년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가 열리는 농촌진흥청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