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읍면동소식
북내면 구절초 향기에 마음까지 따뜻하게구절초 테마공원 조성으로 아름다운 볼거리 및 구절초 베개 제공

여주시 북내면에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통해 조성한 금당천 구절초 테마공원이 올해도 지역주민들에게 선물로 찾아왔다.

면은 올해 3월, 금당천 일원의 구절초 테마공원을 확장해 조성했다. 극심한 가뭄과 폭염 등 좋지 않은 여건 속에서도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와 지역주민들의 노력과 관심 속에 기존 500㎡ 였던 부지를 2000㎡ 확장해 2500㎡ 로 대폭 확장 조성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 9월 말에는 개화시기를 맞은 구절초가 꽃을 피워 면을 찾는 여행객들과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가을 들녘을 선보였다.

또, 그윽한 향과 효능으로도 유명한 구절초를 11월에 수확해 건조시킨 뒤 베개 속에 넣은 ‘구절초 베개’를 만들어 관내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에 나누며 구절초 공원 이상의 효과를 보기도 했다.

유준희 북내면장은 “구절초 테마파크 조성 사업은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가을날의 아름다운 볼거리와 구절초를 활용한 베개를 만들어 나누며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앞으로 구절초 테마파크를 더욱 확장하고 활용해 구절초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