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이항진 시장, 첨단IT기업과 생협유통센터 등 유치로 일자리 창출한다

이항진 시장, 첨단IT기업과 생협유통센터 등 유치로 일자리 창출한다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18.12.03 10: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학교복합화 사업 추진,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 주력

지난 28일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이항진 여주시장은 내년 시정운영 방향과 역점시책 등을 발표했다.

이 시장은 인구 추이를 통한 정확한 현실 진단으로 실효성 있는 시정을 펼쳐야한다며“여주시 인구 증가추이를 분석한 결과 지난 1966년 이래 현재까지 불과 1천여 명이 늘어나는데 그치고 있다”고 진단하고“아이키우기 좋은 여주로 이를 극복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기업을 유치해 경제기반을 공고히 하고 일자리 창출로 인구도 늘어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구체적인 기업명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조합원 65만 명의 생활협동조합과 협의 중임을 밝혔고 첨단IT업체는 조심스럽게 이름을 밝히진 않았지만 반도체검사를 진행하는 기업으로 알려졌다.

이 시장은 나아가 “여주시 면적은 서울시 보다 조금 크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인구는 주로 여주 시내인 여흥동과 오학동 등지와 가남읍 지역에서 증가할 뿐 각 면 지역은 답보상태에 있는 특성을 보인다”며 “학교복합화 시설 등을 구축해 모아쓰고, 나눠쓰고, 함께 쓰는 효율화에 집중하겠다”고 역설했다. 시는 역세권 교육복합시설 조성을 추진해 초등학교와 공동주택, 청소년수련관 등이 한 곳에 위치하도록 해 아이와 부모 및 어르신 등이 한 공간에서 살며 학교 운동장과 수영장 등을 함께 활용하며 유기적인 공동체 사회를 만든다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더욱 확대해 능서지역과 다른 면 지역까지 이러한 모델을 점차적으로 확산시키겠다는 의지다.

또 이항진 시장은 여주시의 시정 방향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여주시는 아직도 산모 안전을 담보할 의료여건이 열악하므로 출산지원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생애주기별로 유소년의 경우 아동수당을, 중학생의 경우 교복비 지원 및 위생용품 지원, 고교생은 급식 확대와 교복 지원, 농민은 농민수당 지원, 고령인구에 대한 마을단위 바우처 사업 등으로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여주시의 경우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농민 수당 지원과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시점에서 어르신들의 치매 등 건강과 빈곤, 외로움, 소일거리가 없어 무료한 일상을 보내는 경우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시책을 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한 시정 주요 골자는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 건설과, 농촌과 도시가 조화로운 여주, 문화와 예술이 풍성한 여주, 시민과 소통하는 여주, 일자리가 넘치는 여주 등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