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여주교육지원청,“2018 혁신공감 성장나눔”개최

여주교육지원청,“2018 혁신공감 성장나눔”개최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8.11.28 13: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 관내 45개 전체 학교가 6개 권역별로 참여하는 성장과 나눔의 장

여주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6일 매류초에서“2018 혁신공감 성장나눔 초등4지구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날 발표회에서는 초등4지구 6개교(강천초, 금당초, 매류초, 북내초, 연라초, 점동초)의 학교장과 교감을 비롯하여 여주교육지원청 강무빈 교육장이 참여해 행복한 학교 만들기 사례를 발표했다.

강천초의 강천자치경제마을 프로젝트, 금당초의 존중어 사용을 통한 인성교육, 매류초의 다독다독(多讀多讀) 독서교육, 북내초의 뉴스포츠 특성화 프로그램, 연라초의 학생 스스로 만들어가는‘나만의 발표회’,점동초의‘학교 숲’활용을 통한 생태 프로젝트 운영 등 학교별 특색 있는 사례가 눈길을 끌었다.

“2018 혁신공감 성장나눔”은 여주 관내 초·중·고 45교 전체가 참여했으며,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지난달 14일 초등 2지구를 시작으로 교장, 교감, 교사, 학부모 등이 함께 참여해 2018년 한 해 동안의 학교교육활동 운영 성과와 사례를 소개하고, 협력과 소통으로 공동 실천한 교육공동체의 노력을 함께 나눴다.

초등4지구 혁신공감 성장나눔 발표회를 주관하고 진행한 매류초 나경준 교장은“1년 동안 학교장 지구장학을 함께 한 인근 학교의 교육활동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특히 학교가 겪은 사소하지만 중요했던 어려움 극복 사례를 이번 성장나눔을 통해 허심탄회하게 토론하는 기회를 가지게 돼 함께 공감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강무빈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과 학생의 여건에 맞게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가꾸어 나가고 있는 여주의 모든 교육가족들에게 감사드린다. 이번 자리를 계기로 학교 간 연대를 강화하고 서로에게서 배우고 동반성장하여 모두가 함께 하는 행복한 미래교육으로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