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우수상’

여주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우수상’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8.11.15 17: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여성가족부 한부모사업 우수사업 공모전에서

여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서울지방조달청 별관 PPS홀에서 실시된 한부모가족 네트위크대회 ‘2018년 한부모사업 우수사업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는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모범적인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전국 한부모, 미혼모 시설 및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기관에서 우수한 기획력으로 실시한 프로그램을 평가 했다.

여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한부모가족의 관계증진을 위한 ‘슈퍼 싱글맘 & 대디 가족 성장 비타민 지원 프로젝트’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2018년 경기도여성비전센터(소장:김미성)에서 공모한 ‘경기도특성화교육’프로그램에 당선되어 예선을 지원받아 실시된 프로그램으로써, 한부모 가정들이 지나온 상처를 치유하고 새로운 가족관계를 세워 가족 구성원이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 역할 수행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됨을 물론 부모들은 건강한 부모로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하였고, 자녀들은 학습, 정서지원 멘토 및 상담을 지원하여 심리적 지지 및 사회성 향상 등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하였다.

홍성례 센터장(여주대학교 사회복지과 교수)은 “그동안 여주시의 한부모가족을 위한 서비스 지원은 거의 없었다. 그러나 이번 한부모 프로그램은 가족 스스로의 인식 개선 및 가족관계 강화는 물론 지역내 한부모사업 기관들과의 서비스 연계를 통해 한부모 가족이 통합적으로 지원받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본 센터는 한부모가족이 편견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원센터는 ▲2017 우수 이혼전후 상담기관 선정 ▲2018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외부상담기관 지정 ▲2018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 실시하는 공모사업 3개 실시 등 가족서비스 우수 모범기관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문의는 여주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yeojoo.familynet.or.kr) 또는 전화(031-886-0324)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