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여주초등학교 여주역세권 신설대체이전 확정

여주초등학교 여주역세권 신설대체이전 확정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8.11.09 10: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초등학교 학부모 설문조사 결과 90.6% 찬성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은 2018. 10. 29.(월) ~ 11. 2.(금)까지 여주초등학교 신설대체이전에 대한 학부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학부모 382명중 346명이 찬성하여 찬성률 90.6%로 여주초등학교 신설대체이전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110여년의 역사를 간직한 여주초등학교는 한때 48학급 규모의 큰 학교였으나 세종초등학교와의 통학구역 분리와 저출산의 영향으로 2018년 19학급 규모로 줄어들며 소규모화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번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추진으로 인한 여주초등학교의 여주역세권 신설대체이전이 확정되어 기존의 노후화된 학교시설에서 벗어나 현대적인 학교시설로 이전하여 보다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받게 된 것이다.

특히,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으로 발생하는 학생들과 기존의 여주초등학교 학생들을 모두 수용함으로써 안정적인 학생 수 확보가 가능하게 되어 정상적인 교육과정운영과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 여주시에서도 신설대체이전 학교부지에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교육 열망을 충족할 미래학교 혁신교육 모델인 「학교시설복합화」시설 계획과, 원거리통학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위한 통학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 강무빈 교육장은 “여주초등학교의 여주역세권 신설대체이전은 ‘학생중심 행복 여주교육’ 실현을 위해 여주교육이 한걸음 나아가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여주시와 함께 학교시설복합화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마을·주민·지자체·학교가 다 같이 학생교육을 책임지는 진정한 마을교육공동체가 실현되는 여주교육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