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자영농고 창업한마당 수익금 기부행사

여주자영농고 창업한마당 수익금 기부행사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8.11.09 10: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1일창업한마당 수익금 2,936,000원 기부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주관으로 개최된 「제4회 1일 창업한마당」에서 발생한 수익 2,936,000원을 여주시청에 기부하는 행사가 11월 8일 열린다.

「1일 창업한마당」이란,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제 창업 경험을 제공하고 아이템의 실현 가능성을 타진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여 창업 마인드를 고취시키기 위해 시작되었다. 창의적이고 도전 정신을 갖춘 예비 창업가를 발굴하여 아이디어를 보유한 개인 및 창업동아리의 우수한 아이템을 실제 사업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창업을 과제 목표로 선정하고 ‘계획 ․ 실행 ․ 평가’의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시키고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으로 학교의 큰 행사이다.

우선 학생과 동아리지도교사가 함께 팀을 이뤄 사업계획부터 시제품 제작을 거쳐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한다. 여기에 안전교육, 창업계획서 컨설팅 등의 12시간의 교육시간을 이수하여 손익계산서, 결과보고서 등의 각종 서류작성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또한 학부모회의 부스 참여를 통해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만든 대회로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만드는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

밴드부, 댄스부, 개인장기자랑 등의 공연의 자리도 마련하여 판매 활동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장을 열어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만의 색이 묻어나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성황리에 마무리된 1일 창업한마당 운영결과 2,936,000원의 수익이 발생했고, 이를 여주시청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수익금 기부행사를 통해 「1일창업한마당」은 지역사회와 학교를 잇는 견인차 역할을 하는 행사로서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여주시와 자영농고 두 기관의 교육적 공감의 토대를 단단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