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관광고 선생님들의 다양한 미술작품전!

경기관광고 선생님들의 다양한 미술작품전!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8.11.08 09: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2회 여주미술교과연구회 미려전 개최

여주 미술교사들의 모임인 여주미술교과연구회는 여주시청(여주예술총연합회)의 지원을 받아 제32회 여주 미술교사 전시회(미·려·전)를 개최했다. 전시 오픈은 이달 7일 수요일 여주 강천보(한강문화관) 전시실(로비)에서 열렸다.

여주의 중·고등학교 미술교사들이 학생들을 지도하며, 바쁜 학교생활을 보내는 와중에서도 잠깐 시간을 내어 창작한 개성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을 통해 학생들과 여주시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여주시에는 아직 미술관, 전시실이 마련되지 않아 평소 다양한 미술작품들을 보고 느낄 수 없는 실정이지만 이번 전시회를 통해 독특한 표현과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순수 미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자 했다.

특히, 미려전은 30여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여주미술교과연구회(회장:이현준)의 서양화, 한국화, 조소 등의 현대적인 미술감각을 표현하여 다채롭고 새로운 화면을 새로운 시각을 통해 엿볼 수 있다. 미려전 출품 작품은 서로 다른 주제와 소재, 표현기법, 재료 등이 다채롭고 평면적인 회화 표현에서 벗어나는, 현대적이고 다양한 표현방법을 사용하여 미술교사들의 개성을 잘 표현했다.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강무빈)은 “아름다운 작품 속에 녹아 있는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이 계속해서 빛나길 바란다.”며 격려했고, 여주시장(이항진)은 “여주 시민들에게 좋은 작품으로 다가서는 발전하는 미술교과연구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본 전시를 준비하여 주신 여주미술교과연구회(회장-경기관광고등학교 이현준) 소속 선생님들의 노고에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