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4:35 (수)

본문영역

문장초 한빛축제 개최

문장초 한빛축제 개최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8.11.01 16: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하는 10월의 멋진 피날레

2018년 10월의 마지막 밤, 문장초등학교(교장 신화용, 이하 문장초)는 학생, 학부모님, 동문 선배님 그리고 지역사회 내빈들을 모시고 문장 한빛축제를 개최하였다.

한빛축제는 학생들이 한 해 동안 교과교육활동과 방과후 교육활동,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통해 익힌 여러 가지 취미, 특기, 소질 등을 표현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개성과 표현력을 신장하고 꿈을 키우는 소중한 표현의 장으로 마련하였다.

유치원과 저학년 학생들의 깜찍한 표정, 율동으로 만들어낸 아리랑, 비누방울, 검정 고무신, 뷰티풀 코리아(탈춤), 복고댄스(써니) 등은 참석하신 학부모님들의 어릴 적 향수와 정감을 불러일으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고학년 학생들은 가을빛 축제공연을 위하여 준비한 난타공연, 어쿠스틱 밴드, 10년 전통의 한빛 오케스트라, 1인 1악기 기능을 갈고 닦아 수준 높게 선보임으로서, 학부모님들에게 교육활동의 결과물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학예회에 참여한 2학년 김** 학생은 “앞으로도 방과후 교육활동에 더욱 열심히 참여해서 멋진 공연을 보여주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그리고 문장초 신화용 교장은 “이번 한빛축제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과 재능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님들에게는 교육활동의 결과물을 직접 보여줌으로써,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증진하고 학교가 소규모 농어촌지역사회의 문화예술축제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