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8 여주 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 개최

2018 여주 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 개최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8.10.22 12: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은 학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위한 꿈의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의 성장모습을 공유하기 위하여 지난 20일, 여주 한강문화관에서 ‘2018 여주 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를 개최했다.

여주지역 20개 꿈의학교가 참여한 성장나눔발표회는 학생들의 주도적 참여로 공연, 전시, 체험부스 등 꿈의학교별 특색을 담은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으며, 꿈의학교는 물론 교육자원봉사센터와 청소년 자원봉사자도 참여하여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오전 프로그램으로는 실내 전시와 함께 야외의 14개 부스에서 목공,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오후에는‘나도예술가 꿈의학교’의 김성진(세종고 3), 이수현(세종고 1) 학생의 진행으로 전통무용, 뮤지컬, 창작동요 등 공연과 활동 영상 상영 등이 이어졌으며, 모든 참가자들이 플래시몹을 함께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발표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꿈의학교에 대해 큰 관심이 없었는데 여주에 생각보다 많은 꿈의학교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동하는 것에 놀라웠고, 내년에는 꼭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여주시와 경기도교육청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이항진 여주시장이 참석하여“여주시가 갖고 있는 풍부한 문화예술 인적자원을 활용해 여주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교육 기회가 제공되고,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뿌듯함을 느낀다.”며 축사로 격려하였으며, 강무빈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이번 자리를 계기로 여주 지역특성에 맞는 꿈의학교로 발전하고, 학생들은 꿈의학교를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