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좋은이웃들
여주 방문보건센터, 여주대 동아리와 건강봉사물리치료과 동아리 ‘한마음’과 함께 경로당 순회 봉사

여주시 방문보건센터(센터장 김애정)에서는 여주대학교 물리치료과 동아리 ‘한마음’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재활봉사 하반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기초건강체크, 손마사지, 아이시티, 폼롤러 마사지, 저주파치료 등을 이용한 근육이완요법으로 홀몸어르신 및 장애인, 지역 내 허약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마사지, 말벗서비스와 정서적 지지를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방문보건센터는 건강만족도가 낮고 노인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의료이용의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하반기 건강재활봉사를 통해 기초건강관리 서비스와 테이핑요법, 스포츠마사지 등을 제공한다.

올 상반기에는 6개소(신근3리, 하2통, 신지2리, 무촌리, 멱곡1리, 처리) 경로당에 서비스를 실시 했고, 하반기 재활서비스 봉사 일정은 다음과 같다.

▲9월27일 연라1통 ▲10월4일 능현통 ▲11월1일 상거통 ▲11월29일 강천면 굴암리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여주시보건소 방문보건팀(☎887-3633), 여주시방문보건센터(☎884-3387)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장호 기자  yeojupen@daum.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