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4:35 (수)

본문영역

이항진 여주시장의 읍면동 간담회<2>

이항진 여주시장의 읍면동 간담회<2>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18.08.13 10: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신설 등 시설 만드는 것보다 효율적 사용 고민해야

여주신문&여주라디오에서는‘사람중심 행복여주’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민선7기 이항진 여주시장의 읍면동 이·통장 및 유관기관 간담회를 밀착 취재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항진 시장과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과 유관기관장들이 참여했으며 읍면동 현안사항과 새로운 시장에게 바라는 건의사항 등에 대해 의견교환을 통해 정책에 대한 제안이 이어졌다. 이번 호에서는 북내면, 강천면, 여흥동, 가남면, 점동면 간담회 내용을 정리하여 옮겼으며 실황은 팟빵‘여주라디오’를 통해 생생히 들을 수 있다.  [편집자주]

※간담회일정 ▲가남읍 7월 18일(수) 14:00 ▲점동면 7월 19일(목) 10:00 ▲흥천면 7월 23일(월) 15:00 ▲금사면 7월 25일(수) 10:00 ▲산북면 7월 25일(수) 14:00 ▲능서면 7월 30일(월) 14:00 ▲북내면 7월 31일(화) 14:00 ▲강천면 8월 1일(수) 10:00 ▲여흥동 8월 1일(수) 14:00 ▲중앙동 8월 2일(목) 10:00 ▲오학동 8월 6일(월) 14:00 ▲대신면 8월 7일(화) 10:00

◆북내면 주요 질문

1. 천송리-신남리 그리고 당우리-주암리구간 4차선도로 확장해 달라

2. 하수종말처리장 미연결된 마을 조속히 연결해 달라.

3. 과도한 태양광 설치 엄격히 제한해 달라.

4. 동여주IC 인근 부지를 농림지역에서 풀어 달라.

◆질문 및 답변

Q. 천송리-신남리 그리고 당우리-주암리구간 4차선도로 확장해 달라.

A. 천송-신남리간 도로포장은 토지보상협의가 지연되고 있다. 당우-주암간 4차선 확장포장사업은 현재 교통량으로 봐서 아직은 2차선으로 소화할 수 있는 규모다. 향후 SBS세트장 설치, SK가스발전소사업 등이 잘 진행되면 교통량이 늘어 날것으로 예상되며 4차선 확장 필요하다. 

Q. 당우교 인도 설치 해 달라.

A. 당우교 인도교 추진 시 2억 원 예산 필요하며 추경에 반영해 조기에 사업을 마무리하도록 노력하겠다.

Q. 하수종말처리장 미연결된 마을 조속히 연결해 달라.

A. 오수관련 하수도기본계획에 반영되어야 예산이 편성된다. 계획에 반영 안 되면 도비지원이 불가하다. 내년에 여주시하수도기본계획 재정비에 편입되도록 하겠다. 

Q. 동여주IC 인근 부지를 상가로 조성 할 수 있도록 농림지역에서 풀어 달라.

A.농업진흥지역 해제는 전국적인 요구가 있으나 조건에 해당되어야 한다. 

Q. 과도한 태양광 설치로 인해 무분별한 산림훼손과 경관훼손, 호우 시 재해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부작용을 막기 위해 무분별한 허가를 엄격히 제한해 달라.

A. 근래에 관련규정이 바뀌게 된다. 주민들의 민원을 뜻에 맞춰 제한할 것 같다. 그리고 논농사와 태양광이 함께 할 수 있는 신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농협과 협의해 농민에게 이익이 된다면 진행하겠다.

Q. 운촌리 돼지농장이 사육목적이 아니라 음식물을 불법으로 퇴비화시설로 운영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하수를 농업용수로 쓸 수 없다. 규제 해 달라.

A. 냄새 조사해서 주민들에게 피해 없도록 하겠다.

Q. 4대강 준설로 지하수 수위가 낮아져 농업용수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다. 남한강물을 사용 용수공급사업을 할 수 있도록 해 달라.

A. 추진하고 있다. 

Q. 금당천 토사가 너무 많이 쌓여 있다. 토사 준설 해 달라.

A. 준설하면 지하수가 사라지고 제방이 무너진다. 홍수관리는 하겠다.

Q. 폐비닐대책으로 신기술인 생분해성 멀칭필름 사용에 대해 지원해 달라.

A. 필요하다면 시범사업으로 진행하겠다.

Q. 다목적실내체육관이 지연되고 있다. 착공시기 등 알려 달라.

A. 계속 추진하고 있다. 

Q. 금당천 여강중학교 부분에 데크 설치해 달라.

A. 체계적인 설계와 발전계획 수립을 우선으로 하겠다.

Q. 그라운드 골프장를 만들어 달라.

A. 여러 곳에서 제기되고 있지만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 전체적인 예산계획 수립과정에서 추진하겠다. 

Q. 가정리 준설토 농지복구 빨리 해 달라.

A. 씽크홀까지 생겼다고 알고 있다. 빨리 조치하겠다.

◆강천면 주요 질문

1. 쓰레기발전소 대책은?

2. 쓰레기매립장 재협상 늦어지고 있다.

3. 농업용수 공급 원활하지 않다. 

4. 도시가스 유입하게 해 달라.

◆질문 및 답변

Q. 걸은리 농업용수 미공급되는 곳과 수압이 약해서 제대로 모내기를 못해 농사를 짓지 못하는 곳이 있다.

A. 최대한 물을 뿌리고 작물피해에 대한 것은 보험이나 보상으로 해결하겠다. 다만 111년 만에 오는 가뭄으로 111년 만에 오는 대책을 세우다 보면 많은 예산을 써야 한다. 따라서 111년 만에 대한 피해는 작물피해 대책으로 하는 게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Q. 걸은3리 마을회관위에 교량이 있다. 하천공사가 연장되는데 교량자체가 폭이 좁고 높아서 교통사고 위험과 마을회관으로 내려오는 차량교행이 어려우니 교량을 넓혀 달라.

A. 걸은천 개수사업이 설계중이며 도에서 주민설명회를 하니 설계에 반영되도록 주민여러분들이 직접 건의를 하고 또는 도의원들을 통해 건의 해 달라. 

Q. 강천면 도시가스가 유입이 되어야 한다. 부탄가스와 기름을 쓰는데 연료비가 비싸다. 시내는 도시가스를 사용하여 연료비가 절감된다. 

A. 해당 부서에서 서면으로 답변을 드리겠다. 

Q. 가야리 전원단지 도로가 좁다. 강천리에도 도로가 좁은데 50여 채의 전원주택이 허가 나서 공사를 하고 있다. 급커브에 경사가 심한 도로가 130미터 정도 된다. 교통사고 위험이 크다. 허가가 나더라도 도로여건을 보고 진행해 달라. 오셔서 살펴보고 대책을 세워 달라.

A. 해당 부서에서 서면으로 답변을 드리겠다. 

Q. 걸은2리 대순진리회 4거리까지 마감로가 있다. 식재된 가로수가 플라타너스다. 요즘 플라타너스에 의한 피해가 많고 발암물질이 발생한다고 한다. 알레르기를 발생하고 호흡기 질환을 발병시킨다. 마을의 60대 이상 환자가 많은 지역이다. 역학적 조사가 필요하겠지만 가로수 문제도 있다고 보인다. 이번 기회에 마을의 가로수를 교체해 달라.

A. 수종교체에 대해 산림공원과에서 답변을 드리겠다. 전국적으로 플라타너스 식재는 엄청나게 많다. 실제로 역학조사를 통해 문제가 된다면 조사를 통해서 조치를 취하겠다.

Q. 강천면이 제일 낙후되어 있다. 간매2리부터 이호2리까지 농업진흥지역을 해제해 달라. 강천중학교 앞에만 주거지역으로 풀려있는데 학교지역으로 규제가 많다. 

A. 지자체장의 재량권이 거의 없다. 강천면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Q. 여주농촌테마파크 간매천이 하천정비사업을 하지만 하천주변 준설작업을 하고 잡목제거를 하지만 매번 반복된다. 양평의 경우 보기도 좋게 잘하고 있다. 면장을 통해 건의하겠다. 

A. 자연도 훼손하지 않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 서면답변 하겠다.

Q. 도전리 축대와 하천, 산사태 정비해 달라. 

 서면으로 답변 드리겠다. 

A. 위험요소에 대해서는 직접 점검 해보겠다.

Q. 독거노인이 혼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사고가 많다.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24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고 멀리 떨어진 가족과 연락할 수 있으니 IOT사업을 진행해 달라.

A. 사회복지과에서 연차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지 서면으로 답변 드리겠다.

 IOT사업도 중요하지만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의 관심과 손길이라고 생각한다. 혼자사시는 어르신들과 교감하는 마을공동체 만드는 것이 근본적인 대책이라고 생각한다. 시범적 사업을 해보고 확대 실행하겠다. 

Q. 제2영동고속도로 원주에서 양평 단석리 표시만 되어 있다. 도전리 이정표가 되어 있지 않으니 설치해 달라.

A. 살펴봐서 실행하겠다. 

Q. 마을앞 2차선 도로 규정속도가 50km로 낮아졌다. 

A. 경찰서와 관련이 있다. 사람의 안전이 우선이기때문에 강제로 시행된 것이다. 

Q. 강천면 적금리 쓰레기발전소가 거의 완공된 것으로 공문이 왔다. 여주시의 대책은 무엇인가?

A. 주민들이 하지 말라고 하고 (시장이) 공약도 걸었는데 들어오겠습니까? 물불을 가리지 않고 막겠다. 여주에서 발생한 쓰레기도 아닌데 여주에서 소화할 필요는 없다. 허가 난 것은 허가 난 것이고 행정은 행정이다. 

Q. 걸은1리 계곡이 무너져 내린지 수년이 지났다. 구거의 하천제방공사 1년에 3~40m씩 하고 있다. 상류에 100m와 연결부위 50m 남았다. 내년에는 완공될 수 있도록 해 달라. 20년 넘게 공사를 하고 있으니 내년까지 빨리 진행해 달라.

A. 안전총괄과에서 답변 드리겠다. 도로신설 등 시설을 만드는 것보다. 효율적 사용 고민을 해야 한다. 

Q. 강천섬에 파크골프장 만들어 달라.

A. 재정의 우선순위를 따져 실행하겠다. 

Q. 마을회관 보일러가 기름보일러인데 겨울에 난방비가 많이 들어간다. 겨울에 집중된다. 그런데 여주시에서는 분기별로 지원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요금이 미납되어 한전에서 전기를 끊겠다고 고지가 왔다. 해결방안을 마련해 달라. 또는 절전되는 신기술 난방기기 설치방안은 없는지 고려해 달라.

A. 사회복지과에서 종합적으로 검토해 미납 없이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서면으로 답변 드리겠다.

◆여흥동 주요 질문

1. 난개발을 막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체계적인 도시개발 필요하다.

2. 공공청사 건립으로 주차문제 심각해져 대책이 필요하다.

3. 오학동 발전으로 인한 교통대란 발생 대책 필요하다.

4. 시청 앞 광장 조성해 달라. 

◆질문 및 답변

Q. 여흥동 도시개발사업 32년이 경과됐으나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도시개발이 이뤄지지 않아 상동, 홍문동의 쾌적한 도시환경 저하와 난개발 우려된다. 인구밀도가 높은 상동, 홍문동의 상업주거지역, 녹지지역 확대 및 도시지역 재정비가 필요하다.

A. 여흥동 도시재정비 사업은 공감한다. 큰 틀에서 도시지역은 더 많은 분들이 살 수 있도록 하고 농촌지역은 면 소재지를 중심으로 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 일본의 경우도 여기저기 시설을 만들어 놓았지만 나중에는 노령화와 인구 감소로 시설관리가 어려워서 문제가 됐다. 건설에 들어가는 비용은 일시적이지만 관리비는 꾸준히 들어간다. 문제는 다른 동네는 다 해주는데 우리 동네는 왜 안 해주느냐는 민원이 있어서 어려운 점이다. 

Q. 멱곡리, 신진리, 단현리, 내룡리, 단현리에 하수종말처리장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 

A. 인구 분포와 관련해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Q. 방역살포를 위한 차량이 노후하여 냉방이 안 된다. 폭염이 이어지면서 많은 고통이 있다. 노후차량 교체해 달라.

A. 신속하게 차량교체 해 드리겠다. 

Q. 네비게이션 회사에 여주를 홍보할 수 있는 안내 문구를 넣을 수 있도록 요구하자.

A. 알아보고 적절한 문구로 여론 수렴해 노력하겠다. 

Q. 오학동 발전으로 현재도 퇴근시간에 신호를 3~4회 받아야 여주대교 통행이 가능하다. 세종대교 진입램프나 다른 교통해소 방안 마련하여 교통대란 예방해 달라.

A. 그 동안 아파트와 빌라에 대해 적법절차라면 계속 허가를 내주었다. 나중에 (문제가 생기니) 조례도 바꾸고 했다. 장기적인 안목에 의한 시정이 필요하다. 현재까지 부족했다. 교통신호체계로 분산하는 방법과 오학동 교통수요 조사를 복합적으로 실시해 근본적으로 해결하도록 하겠다.

Q. 인구 유입으로 예전의 마을 방송의 보강이 필요하다. 긴급재난방송이나 홍보, 전달사항을 중앙에서 방송할 수 있는 방송시스템을 설치하거나 미비한 마을의 시스템을 재정비해 달라.

A. 가장 적절한 방법을 연구해서 노력하겠다.

Q. 큰 행사를 신륵사에서 하는 것보다는 시청 앞에 광장을 조성해 많은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해 달라.

A.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시의원들도 합의해 중앙분리대를 없애서 광장을 만드는 것을 노력했지만 힘 있는 분들의 민원으로 좌절되는 것을 보았다. 앞으로 투명한 행정으로 과정도 공개하고 건의하는 분도 공개하겠다. 

Q. 사람들의 생활패턴이 다양해 진 만큼 체육공원 운영시간을 늘려 달라.

A. 수영장이 운동시설이 꽉 차서 더 이상 받을 수 없다고 한다. 여러분들에게 물어보고 싶다. 도로를 조금만 깔면 100억이 들어간다. 이것을 하는 것보다 마을 주민들에게 필요한 수영도 하고 운동도 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설이 필요하다. 도로신설에 대한 압박은 땅값상승에 대한 이유로 엄청나게 세다. 실제 이상하게 도로에 대한 요구가 많다. 1인당 예산투여액이 도시지역이 더 적다. 면단위지역이 굉장히 높다. 면단위지역은 도로요구도 많고 몇 분 안 계신 마을단위에서 각종 지원책을 요구한다. 형평성에 대한 문제가 현실적으로 발생한다. 마을회관도 없는 지역이 여흥동과 중앙동에 존재하고 있다. 중앙동 같은 경우 어려운 분들이 산북면 주민보다 더 많다. 여기에 대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한데 예산에 대한 집행이 상당히 까다롭다. 더 논의를 해서 예산집행의 효율적 개혁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문제도 시설을 만드는 것보다 효율적 사용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 

Q. 자살자를 막을 수 있도록 여주대교 안전망 설치해 달라. 

A. 안전망으로 해결될지가 고민이다. 어느 분은 서울의 자살이 많은 다리에 쓰인 문구로 많이 감소했다는 이야기를 하시기도 하는데 발생 시간대등을 고려해 고용창출차원에서 인력을 고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Q. 노후한 공동주택 시설개선자금 증액해 달라. 

A. 노후한 공동주택에 대한 대도시의 해결방안을 연구해 보겠다. 

◆ 기타 질문사항

- 매룡리 도로 관리가 안 되고 있다. 막대한 예산이 투입된 만큼 관리 해 달라.

- 시내 지역 어두운 곳에 야간보안등과 CCTV 설치해 달라.

- 여흥동 주차장 보건소 뒤 주차장으로 쓰던곳이 공공청사로 건립사업으로 주차공간이 사라졌다. 주차문제 해결위한 대책 마련해 달라. 

◆가남읍 주요 질문

1. 청소년문화의 집 건립해 달라.

2. 가남 시내 주차 문제 해결해 달라.

3. 가남 5일장 비가림 시설 해 달라.

4. 교통흐름 개선책 세워 달라.

◆질문 및 답변

Q. 가남읍 청소년 약 1700명 수준인데, 청소년을 위한 문화공간이 부족한 실정이니, 동아리 활동 등 지원 위해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해 달라.

A. 여성가족부 지침 상 해당 사업은 국고보조금 교부신청 위해 부지 확보 등 사전절차 이행 전제되며, 주민의견 수렴에 따른 부지선정 등 단계적 추진하겠다.

Q. 개발 및 발전, 환경보전 등 상충되는 부분에 대한 정책 방향이 어떠한지?

A. 지속 가능한, 환경보전을 고려한 개발을 해야 한다. 개발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고, 법규를 준수하고 여러 가지 변수를 고민하여 추진하고자 한다.

Q. 중점 추진사업 중 가남읍 관련사항을 설명 해 달라.

A. 지역개발사업, 기업유치 등에 방향을 두되, 그것이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와 경제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

Q. 태평리 전천교 인근 출퇴근 시간대 혼잡 등 문제가 있으니, 태평리 시내~월편사거리 구간의 교통흐름 개선책을 수립해 달라.

A. 현지조사결과 병목현상 확인되었고, 회전교차로 설치방안을 도청과 협의 중이며, 보도블록구간 철거 등 차선 추가확보방안 검토하겠다.

Q. 시가지 주차문제 심각함. 태평리 137-7번지 부지 매입하여 주차시설 설치 해 달라.

A. 주차시설 설치문제는 여주시 전역 주차장 수급 실태조사 결과에 따라 주차장 추가확보에 대하여 검토하겠다.

 주차문제 해소방안은 규모 있는 주차타위 등 설치와 시가지 곳곳에 소규모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방안 등 생각해 볼 수 있으며, (많은 사업비가 소요되므로)해당 부지에 주차타워를 설치하는 것과 다른 사업과의 기대효과를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

Q.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이 지연되고 있는 것인지?

A. 사업은 정상 추진중이나, 공동묘지 이전, 부지 추가매입 등으로 시일 소요되며, 연말까지 실시설계 완료를 목표로 추진중이며, 진입도로 개설문제도 지속 검토 중이다.

Q. 가남읍 5일장 개최 시 우천, 폭염 등으로 상인과 주민 모두 불편한 점이 있으니 비가림 시설 등 주민편의시설 설치해 달라.

A.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65조에 따라 상인회 결성 후 지원 가능하다.

Q. 신해1리와 신해2리 연결되는 기존 마을안길이 협소하니 2차선 도로로 확포장 해 달라.

A. 주민의견 수렴하여 도로건설 관리계획 수립 시 비법정 도로였던 것을 2016년 6월 농어촌 도로로 지정 고시하였고, 재정여건 감안하여 연차적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

Q. 은봉리에 병원시설이 많고 병원 방류수가 농경지로 유입되고 있어 불안감이 조성되어 있으니 속히 공공하수처리시설로 유입되도록 처리시설 증설해 달라.

 해당병원 방류수에 대한 수질검사 실시 및 대응 필요성 있다.

Q. 마을별 노인회장에게 활동수당 지급해 달라.

A. 수당 지원 위해서는 보건복지부 승인과 행정안전부 협의가 필요하며, 담당부서인 사회복지과에서 우선 검토 필요하다.

Q. 사업 투자유치 등 위해 도시개발구역 추가지정해 달라.

A. 빌라단지 개발 난립에 따른 주차문제 발생 및 주차장 건립처럼 수동적인 대처가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파급효과 등을 고려하고, 현장을 자주 방문하여 관심을 가지고 추진하겠다.

Q. 농업인 안정보험, 농기계보험 등 관련, 도비는 있는데 시비가 부족하여 농민들이 추가 부담하는 경우 등 있으므로 시비 적극 지원해 달라.

A. 확인 후 별도 안내하겠다.

Q. 대신천 2km구간에 폭우 시 논과 농로 침수됨. 하천준설작업 해 달라.

A. 경기도 관리하는 지방하천으로 하천정비계획에 따른 도비 확보 등 추진하겠다.

Q. 본두2리 고속도로로 둘러싸여있고, 도로 옆 방음벽 구간이 너무 짧으니 확장해 달라.

A. 한국도로공사에 방음벽 설치 건의하겠다.

Q. 대복김치공장 배출수 관련, 배출수의 염도 등 기준 없어 관리 안 되고 주변 농업용수 확보에 문제 발생하니 조치해 달라.

A. 담당부서인 농정과에서 별도 안내하겠다.

Q. 여주 농업에 대한 생각을 말씀해 달라. 여주 강물을 이천에서는 끌어다 쓰는데 여주에서는 그렇지 못하다.

A. 농업정책 발전계획 등은 추후 별도로 알려드리겠다.

◆점동면 주요 질문

1. 119 출동차량 확충과 점동면 소방파출소 설치해 달라. 

2. 점동면 삼도접경면 한마음 축제 예산 증액해 달라.

3. 흔암리에는 345지방도 확충해 달라. 

4. 금곡천 교량 진입부가 좁으니 넓혀 달라.

◆ 질문 및 답변

Q. 여주시의 발전을 위해 다수의 의견을 수용해주시길 당부 드린다. 중앙선 철로, 하이트 공장, 이천 특전사부대 등을 유치하지 못해 여주시의 발전을 저해한 점이 있으니, 민·관이 뜻을 합하여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기 바란다.

A. 발전과 개발만이 여주시민의 행복이라고 볼 수는 없음. 최근 행복을 측정하는 지표에 대해 교육을 다녀왔는데, 건강, 문화와 여가, 가족과 공동체를 통한 외로움 해소, 생활수준(발전), 보육과 교육, 거버넌스를 통한 연결과 소통, 유해시설로부터의 보소, 안전, 심리적 만족 등 행복을 위한 다양한 방면으로의 충족이 필요함. 여주시민과 점동면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

Q. 초고령화 되고 있는 점동면에서 최근 80대 할머님이 쓰러지셨는데, 119에 연락을 해도 출동할 수 있는 차량이 없어 원주에서 모시고 갔다. 다행히도 회복중이신데, 119 출동차량 확충과 점동면 출동소 설치를 건의해주기 바란다.

A. 경기도 업무로 여주소방서를 통해 지속 건의하도록 하겠다.

Q. 시장님 공약으로 흔암리 선사유적지 박물관 건립을 추진해주심에 감사드린다. 흔암리에는 345지방도 확충이 시급하니 추진해주시기 바란다.

A. 흔암리 345지방도 구간 중 확장이 필요한 구간은 3.6km로 시에서 관리하는 1km 구간은 공사가 진행중이며 내년 완료 예정이다. 나머지 2.6km는 경기도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경기도 내 도로 확장이 필요한 곳 중 우선순위가 뒤쳐진다. 경기도와 협의시 여주시에서 실시설계를 하면 위험도로 개선공사로 선정하여 예산지원을 한다고 하여 현재 실시설계중이다. 내년 말 행정절차 이행 후 조속히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 추가로 관한리 진입도로 확장 공사는 실시설계가 완료되어 다음 주중 업체 선정 후 공사를 추진하도록 하겠으며, 대오마을 진입도로 확포장 공사는 환경영향평가와 관련하여 현재 공사가 일시 정지되었으나, 관련 협의를 완료하였으며 혹서기 이후 정상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 점동면 테마공원에 스크린 골프장을 설치해 달라.

A. 경기도 내 시군 중 여주시는 인구대비 공공체육시설 면적이 넓은 편임. 추후 검토하여 진행토록 하겠다.

Q. 점동면 삼도접경면 한마음 축제 예산에 버스임차료를 포함해주시고, 3년마다 축제를 주최할 때 2010년, 2013년에는 1000만원이었는데 2016년에는 720만원으로 삭감되었다. 예산을 증액해주시기 바란다.

A. 검토하도록 하겠다. 추가로 한마음 축제뿐만이 아니라 접경지역 발전에 보탬이 되는 지역 연계 협력사업을 적극 고민하여 주시기 바란다.

Q. 점동면을 지나는 금곡천 교량 진입부분이 협소하여 농기계 바퀴 부분이 걸려 사고가 나니 교량 확폭 공사를 추진해주시기 바란다.

A. 현장확인 후 검토하여 진행하도록 하겠다.

◆기타 질문

- 점동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데, 문화센터의 공간을 적절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규모를 키워 주시기 바라며, 사업 내용 중 청사 이전이 우선순위가 뒤처져 있는데 조속히 추진해주시기 바란다

- 점동면 택지개발사업이 진행 중인데 지중화 설계가 되어 있는지? 처리 지렁이 양식장이 음식물 쓰레기 자원화 사업장으로 변모하였는데 악취가 심하다. 농업인구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산물 유통센터 건립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 계획은 없는지?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