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완수 전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북토크 연다

김완수 전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북토크 연다

  • 기자명 이장호 기자
  • 입력 2018.07.18 16: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일 여주 세런디피티78서 ‘귀농·귀촌가이드 북토크’

김완수 / 전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본지 칼럼위원인 김완수 전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의 ‘귀농·귀촌가이드 북토크’가 오는 19일 여주의 새로운 정보문화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상거도 여주세런디피티78에서 열린다.

이번 북토크는 최근 귀농귀촌가이드로 ‘전직농업기술센터소장이 알려주는 귀농귀촌 가이드, 성공하는 귀농인보다 행복한 귀농인이 되자!’(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저자인 김완수 전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을 초빙하여 ▲최근 귀농귀촌의 실상 ▲농업과 귀농귀촌관련 정보를 얻는 방법 ▲귀농귀촌시 농촌진흥기관을 활용하는 방법 ▲중앙정부와 각지자체별 각종지원정책 정보와 농어촌 복지정책정보 ▲소비자들이 찾는 농산물정보 ▲귀농귀촌자들의 작목선택 등 귀농귀촌자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정리하여 소개한 책을 바탕으로 실제 현장컨설팅하며 느낀 경험과 교육현장에서 교육생들로부터 질문 받은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저자는 34년간 농촌지도직 공무원으로 재직하고 퇴직후에는 농촌진흥청 강소농민간전문위원, 국제사이버대학교 웰빙귀농학과 교수로 활동하면서 공무원 퇴직예정자 전직설계과정을 추진하는 연금관리공단 귀농귀촌과정 전문강사를 비롯해 농협대학교, 귀농귀촌종합센터, 인지어스와 한국미래사회교육원 등 교육회사의 귀농, 과수, 도시농업, 청년창업, 농촌관광분야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또한 경기 6차산업 현장코칭위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종자분야 국가자격 세부전문위원, 세종로 국정포럼 강소농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북토크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블로그(http://serendpt78.com)나 전화(010-4418-7822)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