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자영농업고, 전국FFK대회 성과 ‘우수’

여주자영농업고, 전국FFK대회 성과 ‘우수’

  • 기자명 박관우 기자
  • 입력 2017.10.12 11: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계 고등학생 대회서 금상 5개, 은상 4개, 동상 3개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가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대전광역시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제46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서 금상 5개, 은상 4개, 동상 3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FFK는 Future Farmer of Korea의 약자로 한국의 미래 영농인을 의미하며, 세계적인 활동을 전개하는 농업계 고등학생들의 활동단체로 이번 대회는 대전광역시FFK가 주관했으며, 전국시도 대표 906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전공경진 6종목, 과제이수발표 6종목, 실무능력경진 6종목, FFK골든벨 1종목, FFK예술제 1종목, 5개분야 20종목의 기량을 겨뤘다.

‘농업은 창의적인 스마트농업, 함께하는 6차산업’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지난 5월 경기도영농학생(FFK)전진대회 예선을 거처 선발된 26명이 참가한 여주자영농고의 금상 수상자인 화훼장식 3학년 강태준,조경설계 3학년 박찬영, 농기계정비 2학년 원상연, 과제이수발표분야 연구과제(공동) 3학년 유시은 학생은 부상으로 주어지는 7박 9일간의 유럽해외연수에 참가하게 된다.

여주자영농고 학생들은 이밖에도 농산물마케팅 은상, 식물자원 은상, 산림자원 은상과 식품가공 동상 등을 수상하는 좋은 성과를 거둠으로써 전국 최고의 농업계고등학교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성과를 올렸다.

한편 이번 대회는 전국시도별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각 시도 대표 906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전공경진 6종목, 과제이수발표 6종목, 실무능력경진 6종목, FFK골든벨 1종목, FFK예술제 1종목, 5개분야 20종목으로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