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여주>능서면 신지2리 경로당 건강한 웃음꽃 피어

<여주>능서면 신지2리 경로당 건강한 웃음꽃 피어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7.02.24 16: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찾아가는 경로당 프로그램 치매·구강·운동교실 진행

 

   
 

겨울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지난 22일 능서면 신지2리 경로당에서 즐겁고 행복한 어르신들의 웃음꽃이 피었다.
 

여주시보건소가 찾아가는 경로당 프로그램인 ‘즐겁고 행복하게 어르신 행복교실’을 운영해 이날 15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기 때문이다.
 

신지2리 경로당(노인회장 최복일) 15명의 어르신들은 치매예방 율동을 흥겹게 배우며 춤도 추고 건강도 챙겼다.
 

보건소는 치매교육을 통해 ▲치매 원인과 증상 ▲치매관련 정보 ▲치매예방법 ▲치매조기검진의 필요성 등을 설명하며 보건소 치매관련사업 정보도 자세히 전달했다.
 

또 이어진 구강교실에서는 구강운동을 율동으로 배워보는 시간과 함께 올바른 잇솔질 교육과 체험이 이뤄지고 어르신들의 의치를 제대로 세정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구강건조증을 위한 입체조 교육 등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운동처방사와 함께한 운동교실에서는 어르신들의 다리 근력을 위한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 및 운동법이 이어졌다.
 

신지2리 경로당 최고령자 장기수(88·여) 어르신은 “보건소 여러 선생님들이 오셔서 건강도 챙기게 하고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 줘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또한 경로당 최고령 나이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율동을 따라한 박옥자(88·여) 어르신도 “보건소 선생님들이 우리 노인들의 건강을 위해 여러 공부도 시켜주고 운동도 시켜줘서 즐거운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여주시 보건소는 농한기를 활용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영양, 금연 등에 관한 보건교육 및 운동교실을 운영해 어르신 스스로 건강생활 실천으로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절기 농한기뿐만 아니라 7월~8월 하절기 농한기 어르신 건강교실도 운영 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경로당을 대상으로 연중 접수를 받고 있다. 문의는 보건사업과 건강증진팀(☎887-3632) 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