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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공직자 친절 실천 다짐 및 친절교육

<여주>공직자 친절 실천 다짐 및 친절교육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6.10.27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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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봉사과는 지난 25일 아침 업무개시 전 20분 동안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민원봉사과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일일 교육담당공무원인 홍덕기 주무관의 민원응대 매뉴얼 낭독을 시작으로 직원 간에 친절사례에 대한 정보 공유가 있었으며, 민원인과 대화 시 민원 응대 방법을 함께 복창하며 마무리했다.


또한 이날, 최용천 민원봉사과장 직원 25명은 친절 실천 다짐을 통해, 직원들 간에 존중과 배려의 마음을 가지고 화합의 대화로 공손한 인사법을 배우고 익히는 생활화를 실현했다.


시청 관계자는 “민원친절교육이 구호나 단발성에 그치는 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실시해 모든 직원이 자연스럽게 친절한 언행이 몸에 배어 나오도록 반복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민이 보다 편안하고 만족해하는 민원서비스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에서는 1부서 1친절 운동의 일환으로 친절교육을 진행 중이며, 이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친절 마인드를 함양하고 업무에 대한 전문성 및 애정을 통해 민원인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며, 부드럽고 편안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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