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교육지원청, ‘세종리더십’인성교육 추진

여주교육지원청, ‘세종리더십’인성교육 추진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6.10.13 17: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민)은 9월9일 부터 지난 8일까지 지역 내 교장, 교감, 교사 등 15명을 대상으로 여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세종리더십 교원직무연수를 추진했다.


이번 연수는 인성의 총화인 세종의 삶과 치적, 실록의 자료를 바탕으로 여주인성교육이 추구하는 세종리더십 인성 10덕목 함양을 지원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인간다운 성품 기르도록 하기 위해 현장에서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여주인성교육의 교원 혁신리더그룹 양성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왜 지금 세종인가’를 도입으로 ‘왕이 되기 전의 세종(인간 세종), 세종은 어떻게 문화대국을 만들었는가(창조), 세종의 비전공감 리더십, 세종의 인재 경영, 세종은 어떻게 왕이 되었나(승계), 세종은 어떻게 재판에 임했는가(인의仁義), 세종은 어떻게 백성을 먹여 살렸나(솔선수범), 세종은 어떻게 국익을 증진시켰나(설득감화), 세종은 어떻게 창의적으로 회의했나(창의소통), 세종은 어떻게 공정한 세금제도를 도입했나(공론형성), 세종은 어떻게 나라를 지켰나(추진력)를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이는 모두 세종의 삶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인성수업을 실천한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또한, 여주인성교육이 추구하는 인성 10덕목을 세종의 삶의 이야기와 매칭하여 2016년 상반기에 개발한 교재를 본 직무연수에서 보조교재로 활용했으며, 여주대학교 세종리더십연구소 박현모 교수의 26시간의 강의와 토론 진행, 질 높은 워크북 교재, 영릉 체험 답사, 연수생에게 제시된 수준 높은 과제 해결 등 밀도 있는 연수로, 참여 교원 모두에게 만족도 높은 연수가 이뤄졌다.


여주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 박형 장학관의 강의와 경기도교육연구원 주주자 연구사의 강의가 2시간씩 진행되어 여주인성교육의 방향을 이해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기회가 포함됐다.


여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휴일을 네 번이나 반납하고 연수에 참여한 열정이 감동적이고, 연수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세종인성교육 리더양성 과정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