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여주>포트홀·광속방지턱 신고포상금 조례안 입법예고

<여주>포트홀·광속방지턱 신고포상금 조례안 입법예고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6.10.13 17: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규창 도의원, 도로이용자 안전위한 개정조례안 강조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규창 의원(새누리당, 여주2)은 포트홀 등과 같은 도로 파손이나 무분별한 규격위반 과속방지턱 등으로 인한 위험요인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신고 및 이에 따른 포상금 지급을 할 수 있는 근거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경기도 도로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고 밝혔다.


조례안의 대표발의자인 김 의원은 “포트홀 등과 같은 도로파손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 및 차량 파손 등으로 도민 피해가 자주 발생하고, 규격도 맞지 않는 과속방지턱이 무분별하게 설치됨에 따라 차량파손은 물론, 급정거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 등이 빈번히 벌어지고 있다.”지적하고, “이에 대한 원인제공자(손괴원인자)에 대한 신고 및 포상금 지급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며 도로이용자의 안전을 위한 개정조례안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조례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첫째, 도로 등의 파손 및 규격위반 등으로 인한 위험이 예측되는 경우 신고할 수 있는 근거 마련과 신고 접수 후 해당 시·군에 즉시 이송하게 하는 등 후속 조치 절차를 규정하고(안 제16조의2 신설), 둘째, 현행 조례의 신고포상금 지급 조항에 손괴원인자에 대한 신고 및 위험요인 신고자에 대해서도 포상금을 지급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안 제17조제1항 개정).


이번 조례안은 10월 12일부터 17일까지 도보 및 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며, 접수된 의견 및 관련 부서의 의견을 검토한 후 제315회 제2차 정례회(11월회기) 의안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