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제4회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 열려

<여주>‘제4회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 열려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6.10.11 10: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2일까지 여성회관 일원에서 개최

   
 

여주시는 오는 21일과 22일 2일간 ‘제4회 여주시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를 평생학습센터 여성회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세종대왕과 더불어 학습하는 명품 여주!’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여주시 63개 평생학습 기관·단체·학교의 전시, 홍보, 체험부스 운영과 평생학습 동아리의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학습의 즐거움을 시민과 함께 나누며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오는 21일에는 늘푸른자연학교 ‘제피로스’ 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 ‘성인문해 시화·편지쓰기대회 시상’에 이어 12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가 참가하는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가 진행된다.


22일은 평생학습센터 여성회관 광장에 마련된 특설 야외무대에서 27개팀이 참가하는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가 진행되며, 여주시문해교사회가 주관하는 ‘2016 성인문해 세종한글 골든벨’이 여성회관 공연동 2층에서 개최된다.


‘버블 매직쇼’, 여주시 우수평생학습동아리 동화나무의 ‘시러 마녀’ 동화극 공연, ‘성인문해 시화전’, 책 읽는 모습을 담은 ‘손안애서(愛書) 사진전’, ‘사랑 나눔 바자회’ 등 부대행사와 더불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상상 벽화 쌓기’ 프로그램과 ‘책 잔치와 책 나루터’ 행사가 준비됐다.


작품발표와 전시, 체험행사는 행사기간 내내 이어지며 남녀노소 전세대가 즐길 수 있는 볼거리, 즐길 거리, 놀 거리, 배울 거리를 배치해 풍성한 가을의 정취와 함께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또한 평생학습센터에서 배출한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리더들이 축제장 곳곳에 배치돼 축제 모니터링 활동, 설문조사 등 앞으로 여주 평생학습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시민의 소리를 담기 위해 활동한다.


간경숙 소장은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세종대왕이 꿈꾸던 생생지락(生生之樂)을 실현하며,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쉽고 자연스럽게 여겨 날로 풍성해시는 평생학습도시 여주를 만들기 위한 다채로운 체험과 행사로 꾸며졌으며,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배운 것을 함께 공유하고 진정한 학습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평생학습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