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 ‘도예명장 및 도예기능장’ 후보자 모집

여주 ‘도예명장 및 도예기능장’ 후보자 모집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6.08.26 18: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는 천년 도자 역사의 고장으로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지역 도예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크게 공헌한 자를 선발하고자 29일부터 오는 9월 12일까지 ‘여주시 도예명장 및 도예기능장’ 후보자를 모집한다.
 

선발인원은 도예명장 1명, 도예기능장 4명으로 여주시에서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도예산업에 30년 이상 종사한 자가 읍·면·동장 및 도예산업 관련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후보자로 신청할 수 있다.


도예기능장 선정은 도예 각 분야의 전문 기능을 가진 자를 선발 지원해 도예인들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도자산업의 발전에 기여코자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 하는 제도이다.


심사는 공정성을 위해 대학교수, 민간전문가 등 외부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 및 2차 실기심사로 진행되며 입상 및 전시활동, 전문성, 도예문화 발전 공헌, 사회기여, 기술숙련도 등을 평가하여 최종 선발하게 된다.


도예명장 및 도예기능장으로 선발된 자는 증서 및 연구활동비, 도자관련 행사 참여 및 홍보요원 우선 임명, 여주 도자기 전시·홍보 활동 등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의 모집 공고문(http://www.yj21.net)을 참고하거나, 지역경제과 도예진흥팀(☎031-887-228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주시는 2006년부터 도예명장을 선발하기 시작해 고성도예 조병호, 청룡도예 김영길, 전원도예 박광천, 석담도예 최병덕, 용우도예방 이형우 등 5명의 도예명장을 선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