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와생활 여주탐사대
<여주>기업탐방-(주) BMB세라믹·원진공예산업편안한 숙면과 건강에 좋은 BMB의 일명 ‘신비의 도자기 침대’

   
▲ 이진원 대표와 부인 김옥경씨가 도자기 침대에 대해 설명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자기 침대, 좌훈기, 카우치쇼파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
12가지 광물질로 만든 신비의 도자기 침대 인기

여주신문은 여주에 기반을 둔 중소기업들이 생산하는 우수한 제품을 소개해 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우리고장 기업탐방’이란 기획물을 연재하고 있다.
이번호에는 황토에 12가지 광물질을 혼합해 음이온과 원적외선 수치를 인체에 맞춤으로써 혈액정화 작용과 체질개선에 효과적인 BMB도자기 침대와 좌훈기, 카우치 쇼파를 생산하고 있는 (주)BMB세라믹·원진공예산업(대표 이진원)을 찾았다. (주)BMB세라믹·원진공예산업은 도자기 침대와 좌훈기, 카우치 쇼파, 목상자 등을 생산해 내는 탄탄한 중소기업이다.[편집자주]


<(주) BMB세라믹·원진공예산업 발전사>


(주)BMB세라믹의 기원은 원진공예산업에서 시작됐다. 1985년 4월 창업 이래 30년 넘게 국내에서 공장을 직접 운영하며, 국내외에 선물용박스, 주류박스, 공진닥박스, 장의용품, 스기박스 등 각종 목상자를 공급해왔다.


이진원 대표의 실력을 인정받아 우리나라의 대기업인 현대자동차의 차량에 부착되는 목상자를 납품하고 있다.


원진공예산업의 축적된 노하우와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목상자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10년 전부터 BMB세라믹 침대, 좌훈기, 카우치 쇼파 등 개발로 많은 소비자들로 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창업 당시 (주)BMB세라믹은 1985년 서울에서 원진오동산업으로 시작해 1990년 여주시 흥천면 효지리에 공장을 이전 준공했으며, 현재 이진원 대표와 부인 김옥경씨와 함께 15명의 직원들이 함께 땀 흘리며 일하고 있다.


<각종 특허등록으로 인증된 기술력 보유>


김진원 대표의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주) BMB세라믹·원진공예산업은 2006년 3월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CLEAN사업장으로 인정받았으며, 2011년 한국관광평가연구원 혁신브랜드 대상, 원적외선 방사선 효과가 우수한 도자기침대 특허등록,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CLEAN사업장 인정, 2012년 세계여성발명대회 좌훈기, 카우치 쇼파, 침대 은상 획득, 좌훈기 특허등록, 여주시 특산품지정, 도자기 커버 및 이를 이용한 좌훈기를 특허 등록했다.


이어 2013년 (주)원산업으로 법인변경, 한국산업기술협회 연구개발 전담부서 인증, KIBO기술보증기금 벤처기업 등록, 2014년 KIBO기술보증기금 벤처기업 등록, 2015년 원적외선 방사효과가 우수한 도자기침대 중국 특허등록, (주)BMB세라믹으로 상호를 변경해 운영해 오고 있다.

 

   
▲ (주)BMB 세라믹에서 생산되고 있는 신비의 도자기 침대.

<몸의 온도를 높이는 BMB 도자기 침대>


수면은 인체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자연휴식이다. 어른의 수면 시간은 보통 6~9시간 이상이며, 평균 7.5시간 이상이면 정상으로 본다.


이진원 대표는 10년 전부터 황토에 12가지 광물질을 첨가해 음이온과 원적외선 수치를 인체에 맞춘 일명 ‘신비한 도자기 침대’를 개발, 본격적으로 보급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체는 잠자는 동안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을 분비하며 이는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영향을 준다.


따라서 원진 세라믹의 ‘BMB 도자기 침대’는 혈액 정화작용과 체질개선에 효과적이며 자율신경 조절에 효과가 있어 심신 안정은 물론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진원 대표가 신비한 도자기침대를 개발하게 된 계기는 부인 김옥경씨가 오래전부터 간염보균자로 쉽게 피로해하는 신체적 한계를 느끼는 등 여러 가지 처방에도 병세가 쉽게 나아지지 않았다. 아픈 아내를 위해 ‘BMB 도자기 침대’를 개발, 직접 사용한 후 뚜렷한 회복세를 경험하며 도자기 침대의 놀라운 효능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


또, 신장이 안 좋아 몸이 잘 붓는 이들 또한 개인의 체질 차이를 감안할 때 6개월 이상 사용하면 소변이 맑아지는 등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황토와 12가지 광물질에서 발생되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은 탈취효과 뿐 아니라 공기정화작용을 하며 체내에 노폐물과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BMB 도자기 침대’는 황토와 12가지 광물질이 도자기와 같이 구워지는 형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그 자체로 희소성이 뛰어난 예술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BMB도자기 침대는 황토에 12가지 광물질을 혼합하여 음이온과 원적외선 수치를 인체에 맞춤으로써 혈액정화 작용과 체질개선에 효과적이며, 자율신경 조절에 효과가 있어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며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이 대표는 BMB세라믹에서 개발한 ‘도자기 침대’는 여주의 질 좋은 황토흙과 옥, 토르말린 등 인체에 좋은 12가지 돌 성분으로 만든 도자기(세라믹)를 호스로 연결된 동판위에 올려놓고 전기로 뜨거운 물을 공급하면 동판이 데워지면서 도자기(세라믹)에 열이 가하게 된다. 이때 세라믹에서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발생해 우리인체에 좋은 영향을 주게 된다고 설명한다.


BMB도자기 침대는 도자기판, 천연참숯방습지, 수맥차단동판, 전자파 차단 차폐막, 특수열선 온도감지센서, 발열체, 외열단층, 단열공간층, 중간목재층, 마감재 목재, 방습커버천, 보료가죽 등 12개의 과정으로 이뤄져 있으며, 효과에 따른 다양한 패턴 및 프레임, 싱글과 더블로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원적외선과 음이온의 신기한 효능 좌훈기>


도자기 침대와 함께 좌훈기 또한 황토와 12가지 광물질에서 발생되는 인체에 좋은 물질은 원적외선과 음이온이다. 원적외선은 노폐물 및 독성물질 배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혈액을 맑게 하고 신진대사 발한작용을 도우며, 혈전분해와 노화방지로 만성피로회복과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원적외선이 방사됨으로 인체와 상호 공명작용을 일으켜 원기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 촉진을 도와준다. 음이온은 공기정화작용과 먼지제거 및 살균작용, 혈액정화작용, 세포의 활성화, 자율신경 조절작용, 통증완화작용, 숙면효과 등이 있다.


옛날 어머니들이 부엌에 앉아서 아궁이에 불을 지피면서 쬐었던 원적외선 방사효과 그대로를 도자기로 재현해 기존에 사용하던 좌훈기보다 기능은 높이고 사용은 편리하게 해 남녀노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원적외선 도자기 좌훈기로, 쑥이나 약초가 필요 없다.


특히 원적외선 방사효과 그대로를 도자기에 재현해 좌훈기에 직접 앉아 있지 않고 가동만 시켜도 고른 파동으로 편안하고 건강한 수면을 제공함과 동시에 몸의 냄새와 방안냄새 탈취, 공기를 최적화 해준다.


BMB도자기 좌훈기는 남성도 할 수 있는 BMB 세라맨과 원적외선이 나오는 BMB 도자기 좌훈기 등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도자기침대와 죄훈기, 카우치 쇼파 등 중국특허등록 1703141, 특허 제 10-10648518823, 특허 제 10-1132442호 등 다양한 특허등록을 받아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주)BMB 세라믹에서 생산되고 있는 카우치쇼파.

<혈액 정화작용과 체질개선 효과 만점>


(주)BMB세라믹의 ‘도자기 침대’는 혈액 정화작용과 체질개선에 효과가 있어 만성피로, 당뇨에 좋으며, 나이 드신 어른과 병후 회복자에게 자율신경 조절에도 효과가 있어 심신 안정은 물론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대표는 원적외선은 노폐물 및 독성물질 배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혈액을 맑게 해준다. 또 신진대사 발한작용 촉진, 만성피로회복, 면역성 강화, 알카리 체질개선, 성인병예방, 통증완화, 제습, 공기정화, 중금속 제거, 숙면, 탈취, 향균 등의 효능이 있다.


또한 음이온은 공기정화작용, 먼지제거 및 살균작용, 혈액정화 작용, 세포의 활성화, 자율신경 조절작용, 통증완화 작용, 숙면효과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설명한다.


‘잠이 보약이다’라는 옛날 우리 선조들로부터 내려오는 말이 있듯이 수면과 인간의 건강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만성피로, 집중력 저하, 불면증 등 몸이 정상이 아닌 것 같은데 병원에선 특별히 아픈 곳은 없다고 한다면 왠지 기분이 불길하고 걱정 된다. 혹시 내 몸 안에 독소가 많이 쌓인 것은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독소가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계속 축적된다면 반드시 몸은 이상증세가 나타나기 마련이다. 증세가 심하고 반복되면 지금의 잠자리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특히 바쁜 하루를 보내는 현대인들에게는 편안한 숙면을 취하느냐에 따라 그날의 컨디션도 달라지게 된다.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우리선조의 온돌방 원리가 접목된 온돌침대가 최근 웰빙 트렌드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다.


온돌은 돌이 가열돼 원적외선이 방사되며 원적외선은 체내에 흡수, 온도를 상승시키고 땀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이진원 대표는 “앞으로도 우리국민 모두가 건강하고 편안한 잠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 하나 하나에 정성을 다해 만들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도금 기자  parkdokum@hanmail.net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도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