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5회 여주세종대왕마라톤대회 개최

제15회 여주세종대왕마라톤대회 개최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6.04.20 09: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7일 아름다운 남한강 배경으로 펼쳐져

 

   
 

여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여주시육상경기연맹(회장 백낙훈)과 전국마라톤협회가 주관하는 ‘제15회 여주세종대왕마라톤대회’가 오는 5월 7일 아름다운 남한강변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이번대회 코스는 하프, 10㎞, 5㎞, 휠체어 3.5㎞ 등 4개 코스로 운영되고, 참가비는 1인당 하프, 10㎞ 코스 3만5000원, 5㎞ 코스 2만원, 여주시민은 5㎞ 코스에 한해 1만원이며, 휠체어 참가자는 무료이다.


참가 기념품은 하프, 10㎞ 참가자에게는 전자시계 또는 런닝배낭, 여주쌀 4kg 중 택일, 5㎞ 참가자에게는 런닝화, 여주땅콩 1㎏ 중 택일하도록 하고, 종목별로 완주메달과 기록증을 수여하는 등 실용성 있는 대회가 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대회는 현암공원을 출발해 여주대교를 지나 양섬, 여주보, 당산리에서 하프코스 반환을 하도록 구성됐으며, 남한강의 절경을 마음껏 느끼는 최고의 코스를 달리기 위해 전국에서 3000여 명의 마라톤 동호인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제25회 바르셀로나 올림픽 남자 마라톤 금메달리스트인 황영조 선수의 펜 사인회도 마련돼 있다.


백낙훈 회장은 “푸짐한 경품을 준비해 알차고 멋진 대회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남한강의 절경을 마음껏 느끼며 달릴 수 있는 최고의 마라톤 코스로서, 매년 수많은 마라톤 동호인들을 매료시키는 매력적인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 여주세종대왕마라톤대회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규동 여주시체육회 수석부회장은 “마라톤 대회가 펼쳐지는 기간은 여주도자기축제도 함께 열리는 만큼 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이 도자기축제에서도 좋은 추억을 담아가고, 오는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 여주에서 열리는 제27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차 접수는 4월 21일 마감되며 배번은 우편 배송되고, 2차 접수는 4월 29일까지로 배번은 현장배부 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