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여주>'제3회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 개최

<여주>'제3회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 개최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5.10.02 17: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17일 2일간, 여성회관 일원에서

   
 


여주시가 오는 16일과 17일 '제3회 여주시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를 평생학습센터 여성회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세종대왕이 잠들어 계신 여주의 평생학습은 세종의 정신을 이어나가야 한다는 취지에서 '세종과 더불어 학습하는 명품 여주' 라는 주제로 열린다.


또 이번 축제는 여주시의 56개 평생학습 기관·단체·학교 등 100여개 동아리의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학습의 즐거움을 시민과 함께 나누며 새로운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평생학습의 주체인 시민 스스로가 만들어가기 위한 축제로 거듭나기 위하여 3회째부터는 축제 명칭을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로 변경해 개최한다.


오는 16일 창명여중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문맹자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문맹제로 도시 선포식' 에 이어 12개 모든 읍면동이 참가하는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가 진행된다.


17일에는 여성회관 광장에 마련된 특설 야외무대에서 노인복지관 등 21개 팀의 '평생학습동아리발표회'가 진행된다.


특히 동아리발표회에서는 악기연주, 풍물, 난타, 댄스, 밴드공연, 검도시연 등 시민들이 평소 틈틈이 익혔던 평생학습의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세종도서관 동아리의 '올빼미 염색집' 동극 공연, 인생과 삶을 노래하는 '평생학습 공감 콘서트', '오은영 마술쇼', 책 읽는 모습을 담은 '손안애서(愛書) 사진전', 사랑나눔 바자회 등 부대행사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꿈꾸는 벼룩시장', '책교환장터', '시민상상 벽화 쌓기' 등의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작품 발표와 전시, 체험행사는 행사기간 내내 이어지며, 곳곳에 남녀노소 전세대가 즐길 수 있는 볼거리, 즐길 거리, 놀 거리, 배울 거리를 배치하여 풍성한 가을의 정취와 함께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올해는 평생학습센터에서 배출한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리더들이 축제장 곳곳에 배치되어 축제 모니터 활동, 설문조사 등 앞으로 여주 평생학습의 방향성 확립을 위한 '시민의 소리' 를 담기위해 활동 할 계획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세종이 꿈꾸던 생생지락(生生之樂), 즉 살아가는 즐거움이 가득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채로운 체험과 행사로 꾸며졌으며,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배운 것을 함께 공유하며 진정한 학습의 즐거움을 만끽하여 학습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문의 및 벼룩시장 참여 신청은 여주시평생학습센터(031-887-332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