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고, 2014 우수사학기관 선정

여주고, 2014 우수사학기관 선정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5.02.25 17: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인, 인사, 재무, 혁신분야 31개 항목서 우수 판정

 

   
 

여주고등학교(교장 홍성훈)는 경기도 교육청에서 2014학년도 사학기관 평가 결과 우수 학교법인으로 선정됐다.


여주고등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사학기관 평가는 도내 136개 학교법인 224개 학교가 참가해 법인, 인사, 재무, 혁신분야 31개 평가항목에 대하여 평가를 실시한 결과 9개 우수 사학기관을 선정했다. 2014년 사학기관 평가는 종전과는 다르게 외부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위촉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사가 진행됐다.


여주고등학교는 법인 회계운영의 투명성, 이사회 운영, 교직원 인사관리, 재정운영의 건전성, 혁신적인 교육과정 운영 등 효율적이고 투명한 능동적인 경영관리를 인정받았다. 우수 사학기관은 인근의 여주, 이천 양평 지역에서는 여주고가 유일하다.


또한 혁신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높이 인정받아 경기도 교육청에서 2014학년도 혁신학교 우수학교로서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여주고등학교는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개인의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동아리 활동 운영, 진로선택을 위한 진로 체험 및 소개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 시대에 맞는 국제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새로운 혁신학교의 모델을 제시했다. 진학에 있어서도 올해 서울대 2명, 연세대 3명, 고려대 2명 합격을 비롯해 한의예과, 교대, 사관학교, 서울·수도권, 국공립대 총 172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혁신학교 기관표창을 받았다.


홍성훈 교장은 “동신교육재단의 전폭적인 지원과 본교의 전 교직 함께 이루어낸 지원의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여주고등학교는 일반계 고등학교 중에서 4년제 대학교 진학률 87%로 경기도에서 대학 진학률 1위로 공교육에서 롤모델이 되고 있다.


특히 2009년 경기도내 일반계 고등학교 대학진학율 1위, 2009년 농산어촌 우수고, 수능성적 향상율 전국 9위, 경기도 학업성취도 평가 일반계 고등학교 16위 등 경기도 명문고등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