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 희망 Job Fair' 채용박람회

'여주 희망 Job Fair' 채용박람회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4.10.31 17: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0월29일 열린 '여주 희망 Job Fair' 채용박람회에 참석한 구직자들이 저마다 취업을 희망하며 채용관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

‘여주 희망 Job Fair’ 채용박람회가 지난 29일 여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본 행사는 여주지역 내 구인기업체에 필요한 인재를 지원하고, 취업희망자에게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구인을 희망하는 42개 업체(직접채용업체 22개, 간접채용업체 20개)와 구직자 400여명이 참여해 취업상담에서 현장면접 및 부대행사까지 다양하게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 고용지원을 위해 처음 참가한 월남참전전우회가 구인예정인원 10명을 전원 장애인 채용계획, 14명의 구직자가 면접을 봐 눈길을 끌었다. 또한 졸업예정자 학생들이 많이 참가한 가운데 취업컨설팅, 자기소개소 작성요령, 면접메이크업, 취업타로 등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들로 구성, 내실을 기했다.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한 구직자는 “해마다 채용박람회를 통해 기업현황 및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동시에 접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으며, 앞으로 채용박람회 구인․구직 정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경희 시장은 "구직자들과 기업체 인사담당자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채용박람회를 통해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과 구직자의 성공 취업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여주일자리센터를 많이 이용할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