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 인재 양성·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여주> 인재 양성·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4.10.24 17: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신세계사이먼-여주대 ‘패션샵 마스터 교육’ 합심

▲ 지난 21일 여주대학교 총장실에서 '산‧학‧관 교류협력 업무 협약식'이 열린 가운데 원경희 시장을 비롯, 정태경 여주대학교 총장, 강명구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사이먼은 지난 21일 여주대학교 총장실에서 ‘여주시, 여주대학교와 산·학·관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원경희 시장, 정태경 여주대학교 총장, 강명구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가 참석한 이번 협약식은 신세계사이먼, 여주시 및 여주대학교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간 지원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 산업체 인력에 대한 교육기회의 제공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꾀하는 데 목적이 있다.
 

3자간 협력관계는 지난 9월부터 진행된 여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의 패션샵 마스터 양성과정을 통해 시작됐으며, 향후 상호 교류를 통해 지역 청년층의 직무 역량을 배양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예정이다.
 

패션샵 마스터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와 여주시, 그리고 신세계사이먼이 지원하는 2014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여주대학교 학생 및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지역 청년층 등 총 40명의 접수를 받아 9월23일부터 11월11일까지 9주간 총 66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이 종료된 11월14일, 15일 양일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모의상품판매대회(Sales Competition)을 진행해 각 반별로 상품을 매입, 판매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신청자에 한해서 모의 면접 체험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내 매장에서 판매실습을 거칠 수도 있다.
 

본 맞춤형 일자리 교육과정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신세계사이먼에서는 신세계사이먼, 버버리코리아, 랄프로렌코리아,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현직 마스터의 파견 강의 지원 및 10여 대의 포스시스템을 기증해 효과적인 판매기법 등의 실질적인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약 7천만원 상당의 산학협력용 물품을 기부했다.
 

한편,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12월 초 여주시와 공동주최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2007년 오픈 당시 1100여 명의 지역 주민을 우선 채용했고, 내년 상반기 확장 오픈을 앞두고 추가로 1000여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