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신청

<여주>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신청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4.09.02 12: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와 공무원노조의 협력은 지역발전과 시민봉사의 초석

여주시는 지난 1일 2014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을 받기 위해 여주시와 여주시공무원노동조합(이하 여주시공노조) 공동명의로 안전행정부에 신청서를 제출했다.


시와 여주시공노조는 상생파트너로서 협력적 노사문화에 대한 인식과 노력, 협력적 노사문화 실천의 추진과 구체적 성과, 합리적 노사관행 정착노력, 정부의 노사관계 지침과 행사협조 등 4개 지표 45개 사업을 발굴해 제출했다.


여주시의 대표적 노사협력 사업으로는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 외식의 날 운영, 에너지 절약 참여, 지역축제 지원, 불우이웃 돕기, 지방선거 지원, 산불근무, AI방역초소근무, 강릉시 강설피해 복구지원, 수해복구 대민지원, 세월호 분향소 운영, 설해대책 및 제설작업, 독서대회 등 이다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은 안행부가 서면심사, 현지실사, 사례발표 등을 거쳐 11월~12월 중에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기관은 인증서와 함께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사례집 및 언론을 통해 공표 된다.
 

2010년부터 안행부가 시행하고 있는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는 노조설립 1년 이상 경과한 기관을 대상으로 건전한 노사관행과 상생의 노사문화를 만들고 있는 우수행정기관을 발굴해 공직사회 전반에 협력적인 노사관계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시청관계자는 “여주시와 여주시공노조는 여느 타 시‧군에 비해 노사협력과 화합에서 뒤쳐지지 않고 원활한 소통을 통해 유기적으로 여주발전과 시민봉사에 적극 참여하고 있어 충분히 인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견을 밝혔다.
 

안병희 여주시공노조 위원장은 “여주시공노조의 슬로건은 ‘시민에게 희망을, 조합원에게 행복을’ 이다. 조합의 위상과 조합원의 역량강화, 그리고 시와 소통강화, 시민단체와의 유기적 협력 강화, 합리적 정책 창출, 소외계층 지원 확대 등 6대과제를 수립한 상태로 차분하게 이행하고 있다. 특히 시와 원활한 소통으로 모두가 행복한 여주를 만들고 싶다.” 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011년 5월 4일 설립해 현재 2기이며, 안병희 위원장이 초대부터 지금까지 역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