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 규제개혁 발굴과제 보고회 개최

<여주> 규제개혁 발굴과제 보고회 개최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4.07.29 23: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부처 규제 및 자치법규 규제 등 총 33건 발굴

여주시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원경희 시장을 주재로 간부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제개혁 발굴과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각 부서장들이 해당 부서에서 발굴한 개선대상 규제와 규제를 극복하고 적극행정을 펼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각종 안건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발표과제는 중앙부처 규제 21건, 여주시 자치법규 규제 5건, 기타 생활불편규제 2건과 우수사례 5건 등 총 33건으로 ▶수변구역에서의 행위허가 절차 간소화 ▶농촌체험 보험가입기준 완화 ▶분만 의료취약지 지원사업 지침 개정요청 등과 같은 지역발전에 보탬이 될 과제부터 ▶개명신청 간소화 ▶종량제봉투 규격의 현실화 ▶수도요금 명의변경 신청 간소화 방안처럼 시민 생활불편을 해소하고자 하는 과제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발굴됐다.


한편, 업무 우수사례로는 도시과의 삼교산업단지 기업유치 사례와 개발지원과의 민원실무심의회 운영사례 등 5건이 발표돼 보고회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시는 이날 보고된 규제개혁 발굴과제들을 관련부서와 협의하고 중앙부처에 건의하거나 자체처리가 가능한 자치법규 규제에 대해서는 여주시 규제개혁위원회 안건으로 상정하여 개정을 추진할 방침이다.


원경희 시장은 참석자들에게 지속적인 규제발굴과 규제개혁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하는 한편, “이번 보고회를 우리시 기업애로를 해소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개최된 규제개혁 발굴과제 보고회는 앞으로 매월 간부회의시 개최돼 관,과, 소장이 부서에서 발굴된 규제를 직접 보고해 여주시 규제개혁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