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북내면 석우리 골프장·스키장 조성 추진

북내면 석우리 골프장·스키장 조성 추진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07.04.16 09: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필지 150만여㎡에 사업비 745억 투입 예정

북내면 석우리에 골프장과 스키장을 갖춘 종합레져시설 조성이 추진되고 있다.


여주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4월 5일 (주)가온비스타리조트가 북내면 석우리 산8-1번지 일원 35필지 약 1.5km²부지에 투자사업비 약 745억 원을 들여 대중골프장(18홀, 100만5477m²)과 스키장(스로프 4면, 스키하우스 52만6276㎡)을 조성하기 위하여 군 관리계획(체육시설) 입안 제안서 제출을 준비하고 있다.


여주군은 지난 2006년 6월 14일 (주)가온골프디자인의 입안제안서를 예비 검토하고 골프장과 스키장 등 복합레져시설로 검토완료 한 바 있다.


따라서 가온비스타 레져타운 조성사업이 입안제안서가 통과되고 201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면 여주에 처음으로 종합레져형태의 골프장이 생기게 되는 것.


이기수 군수는 지난해 8월 여주에는 너무나 많은 골프장이 산재해 있다며, 단순 골프장의 경우 불가처리 할 방침이라고 밝힌바 있는데,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스키장·눈썰매장·워크파워·수영장·승마장 등을 갖춘 종합레져타운 형태의 골프장에 대해서만 입안제안서를 검토한다고 밝힌 후 여주군에선 처음 종합레져시설 조성이 추진되는 것이다.


한편, 여주군 관계자는 가온비스타 레져타운 조성사업이 이루어지면 여주군엔 관련 상권이 활기를 띠고,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군정조정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입안서가 제출되면 입안서를 접수하고 주민의 의견수렴 및 지방의회 의견청취, 군계획위원회 자문, 경기도에 군관리계획(용도지역변경 및 군계획시설결정) 입안 및 결정신청, 사전환경성검토, 사전재해영향성검토, 문화재 지표조사 등을 실시하고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받은 후 경기도의 군관리계획이 결정되면 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실시인가가 나면 실시계획인가 및 사업승인을 받아 개별법에 의한 인·허가 후 사업이 착수된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