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1:17 (목)
실시간

본문영역

여주시, 길거리농산물판매장 해결책 제시해야

여주시, 길거리농산물판매장 해결책 제시해야

  • 기자명 문상훈 기자
  • 입력 2013.12.27 09: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상훈(기자)
2007년 정부에서 농민들의 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추진한 길거리 농산물판매장이 관리주체가 없다는 이유로 여주시에서는 뒷짐만 지고 있다.
 

정부도 뒷일은 책임 없다는 식으로 길거리농산물 판매장을 추진하면서 지금 농민들은 불법도로 점유라는 범법자가 되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지금은 일부 매장은 철거가 되고 남아있는 농산물센터들은 힘겹게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
 

그나마 남아있는 농산물센터들마저도 도로점용과 관련해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교통사고의 우려까지 안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현재 여주시는 우리지역에 몇 개의 길거리 농산물판매장이 있는지 파악도 안 되고 있다보니 문제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
 

여주의 농민들을 보호해야 할 여주시가 지원 사업이 아니라는 이유로 농민들의 고통을 지켜만 보고 있는 것은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는 문제다.
 

농산물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농민들은 다름 아닌 우리 여주시의 농민들이고 우리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루 빨리 여주시는 이를 관리할 담당부서를 만들어 시설 파악 및 보완점을 해결해야 한다. 위치상으로 위험한 지역의 농산물센터들은 안전한 지역으로 이전시키고, 도로점용으로 범법자라는 누명을 쓰고 있는 농민들을 구제할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현재 농산물 센터가 위치해 있는 주변 상가단지의 넓은 주차장 등의 부지를 활용하는 방안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이전 등의 대책이 필요하다.
 

비록 중앙정부의 지원을 받아 하는 사업이지만 우리지역 주민을 위해 여주시가 책임 있는 행동을 보여야 한다. 여주시는 정부에서 시작한 사업으로 자기와 무관한다는 논리로 방치를 하다 자칫 교통사고로 인명피해가 발생하면 책임론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이다.
 

또한 명품 여주시에 알맞는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모색해 신뢰받는 농·특산물 유통에 여주시가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찾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미 일이 벌어진 후 뒤늦게 후회하는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 식의 행정은 없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