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바우처카드 발급받아 사용하세요

문화바우처카드 발급받아 사용하세요

  • 기자명 여주신문
  • 입력 2012.12.05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급자·차상위계층, 읍·면사무소서 신청가능

여주군은 사회적·경제적·지리적인 어려움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하지 못하고 있는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소외계층에게 공연·영화·도서·음반구입 등 다양한 문화장르를 무료로 관람하고 구입할 수 있는 문화바우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 사업은 정부의 복권기금에서 일부 지원하는 사업으로 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바우처카드를 신청하면 가구당 연간 5만원 한도의 문화바우처카드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가구 내 만10세~19세의 청소년이 있을 시에는 청소년 개인당 카드 1매를 추가로 발급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시설의 대상자는 개개인이 읍·면사무소 방문 없이 시설대표가 위임을 받아 일괄적으로 발급가능하며, 2012년 문화바우처사업은 내년 2월까지로 문화바우처카드는 늦어도 12월말까지 발급을 받아야 하며 2013년 1월 이후에는 자동 소멸되므로 1월까지는 사용해야 한다.
 

여주읍 김모씨는 “생활이 어려워 중학생인 아들이 원해도 도서를 구입해 주지 못했는데 지인의 소개로 문화바우처카드 2매를 발급 받아 책도 사고 영화도 관람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2013년 문화바우처사업은 4월부터 진행되므로, 4월 이후 신규발급이 가능하며, 기존에 카드를 발급받은 경우는 사용카드를 읍면사무소에서 재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문화바우처카드는 문화바우처 홈페이지(www.문화바우처.kr)를 통해 직접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발급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